전북현대, 2026 시즌 팬들의 편의성 강화하고 관람 환경 개선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 이하 전북현대)가 팬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관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2026시즌 '티켓 운영 정책(K리그 시즌티켓, 홈 경기 입장권 등)'을 발표했다.
티켓 정책 확정과 함께 2026시즌 K리그1 모든 홈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2026 K리그 시즌티켓'의 판매 일정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 이하 전북현대)가 팬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관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2026시즌 '티켓 운영 정책(K리그 시즌티켓, 홈 경기 입장권 등)'을 발표했다.
전북현대는 팬들이 좌석 위치와 성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좌석 명칭을 개편한다.
기존의 복잡했던 명칭 대신 'E 일반', 'W 밸류', 'H 벤치' 등 동·서·남·북(E/W/S/N) 방향과 구역의 특징(Home/Away)을 조합한 직관적인 명칭을 사용한다.
예매 방식은 따른 3단계 가격 차등 정책을 도입한다.
구단 앱 및 웹(APP/WEB)을 통한 회원 예매가 기준이 되며 티켓링크 일반 예매, 현장 구매 순서로 단계마다 3,000원씩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
특히 원정 팬들도 구단 회원 가입(무료) 시 동일한 회원 예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형평성을 높였다.
매 경기 예매 시 발생하는 트래픽 집중과 시스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예매 일정을 조정한다.
경기 5일 전 회원 예매, 4일 전 일반 예매 순으로 진행해 보다 안정적인 예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며 AFC 주관 대회(ACL 엘리트, TWO) 및 코리아컵 등 일부 경기는 'K리그 시즌티켓' 보유자에게는 6일 전 선예매 혜택이 주어진다.
단체 예매는 특성을 고려해 구단 홈페이지 내 '단체 예매' 페이지를 개설해 연간 예매 일정을 게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좌석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서측 2층의 시야 제한 좌석을 리뉴얼한 'W 테이블석(총 168석)'을 신설 운영한다.

최상위 프리미엄 관람 공간인 스카이박스는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온라인 예매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경기 7일 전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최대 이용 인원을 기존 12명에서 15명으로 확대하고 내부 리뉴얼을 통해 관람 분위기까지 향상시킬 계획이다.
티켓 정책 확정과 함께 2026시즌 K리그1 모든 홈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2026 K리그 시즌티켓'의 판매 일정도 공개했다.
판매 일정은 1차로 2025 시즌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1월 6일(화) ~7일(수) 동안 우선 판매되며 전체 대상으로 하는 2차 판매는 1월 8일(목)~9일(금)까지다.
'2026 시즌티켓'과 '홈 경기 입장권'의 가격은 홈페이지와 구단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북현대는 "팬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예매 과정의 혼란을 줄이고, 보다 쾌적한 경기 관람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정책을 준비했다"며 "새 시즌에도 전주성에서 팬들과 함께 승리의 함성을 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전북현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타걸 비주얼에 ‘심쿵!’ 장원영, 반전 볼륨감 ‘청순+섹시+큐티’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 류현진 충격 발언! "올해 은퇴해도 좋으니 팔 빠지도록 9이닝 150구 던지겠다" 그가 이토록 간절했
- '커플 타투'는 어디로? 에스파 윈터, BTS 정국과 열애설 후 SNS 재개 [스포탈이슈]
- 하지원 치어리더, 화이트 드레스로 뽐낸 우아한 S라인 자태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