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맨, 생일 맞아 1000만원 기부…KBS 뉴스9서 소개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침착맨(본명 이병건·42)이 생일을 맞아 사랑의 열매에 1천만 원을 기부하며 연말 나눔에 동참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침착맨과 침투부 전문시청팀' 이름으로 1천만 원을 기부해 연말연시 집중 모금 캠페인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침착맨의 생일인 지난 12월 5일을 기념해 진행됐다.
사랑의 열매는 30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기부자 명단을 뉴스9 방송을 통해 알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침착맨(본명 이병건·42)이 생일을 맞아 사랑의 열매에 1천만 원을 기부하며 연말 나눔에 동참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침착맨과 침투부 전문시청팀' 이름으로 1천만 원을 기부해 연말연시 집중 모금 캠페인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침착맨의 생일인 지난 12월 5일을 기념해 진행됐다. 침착맨은 "생일을 맞아 침투부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청자들과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었다"며 "이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침착맨은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중심으로 총 4개의 채널을 운영 중이며, 본 채널 구독자 수는 300만 명을 넘어선다. 대중적 영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사회공헌에도 꾸준히 참여해 왔다. 앞서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주호민과 함께 각각 1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한편 이번 기부는 기부자 예우의 일환으로 KBS 뉴스9를 통해 26일 방송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사랑의 열매는 30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기부자 명단을 뉴스9 방송을 통해 알리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MC몽 "불륜몽, 정자몽 모두 조작...차가원 회장 친인척에 당했다"
- 스트레이 키즈 현진, 무대서 잃어버린 '8000만 원 귀걸이'…필릭스가 찾아줬다
- 이시언, 오체투지로 2세 기도하더니… 결혼 4년 만에 내년 아빠 된다
- '뉴스쇼' 김현정, 故 김영대 평론가 추모…"마지막 저서 선물 받아, 가슴 아파"
- "배우였다는 것도 잊어버렸다"…'치매' 브루스 윌리스, 사후 뇌 기증 결정
- 한지민, 날개 없이도 빛나는 천사...아픈 어린이들 병원비로 1억원 기탁
- 263만 유튜버 나름 학폭 주장에…최태웅 측 "명백한 허위사실" 법적 대응
- '지볶행' 백합, '300달러 반띵' 논란에 입 열다 "정산 안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