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건설기계, CDP 평가 최상위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1월 HD건설기계로의 출범을 앞둔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 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분석해 평가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2024년 기준 국내 기업 20여 곳만이 CDP로부터 A등급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성과
내년 1월 HD건설기계로의 출범을 앞둔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 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분석해 평가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함께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수준을 측정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지표로 통용된다. 2024년 기준 국내 기업 20여 곳만이 CDP로부터 A등급을 받았다.
HD현대건설기계는 전년도 A-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하며 최고 등급으로 올라섰다. 이는 ▷브라질 사업장 RE100 달성 ▷내부 탄소가격제도 도입 등 탄소 감축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들이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브라질 사업장은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글로벌 사업장 RE100을 달성했다. 수력발전 중심의 전력 공급사와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하고 국제 재생에너지 인증서(I-REC)를 통해 총 5797㎿h(메가와트시)의 재생에너지를 확보한 데 따른 것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유지했다. 태양광 자가 발전과 전력구매계약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 조달을 전년 대비 3배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한영대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성재 요리에도 혹평 쏟아졌다” 요즘 폭발적 인기, 이 디저트 뭐기에
- 곽튜브, “내 재산이 100억?…발 끝에도 못 미쳐”
- 윤종신, 감기증세로 공연 취소 “연말 혼란드려 죄송”
- 85만 먹방 유튜버, 핫도그 ‘먹뱉’ 걸렸다…“배신감” 분노
- “한국 물맛 왜 이래?” 일본인, 인천공항서 생수 샀다 기겁
- ‘마약 혐의’ 황하나, 오늘 구속?… 영장실질심사
- 1600명 집단 사우나, 100년전 찜질방? 그 정체는[함영훈의 멋·맛·쉼]
- “이 동네 수능 만점자 2년 연속 나왔대”…광장극동 재건축 본궤도[부동산360]
- ‘모바일 게임 100시간’ 세계 최장 기네스 기록 세웠다, 나도 한 번?
- 자산 1500억 ‘강남역 큰손’ 박재우 “제 꿈은 건물주보다는 콘텐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