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유나이티드재단 김현욱 위원,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서 통일부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유나이티드재단 김현욱 위원(퀀텀리포트㈜ 대표)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0회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서 통일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공동체 발전과 사회 통합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개인의 지속적인 실천이 공동체 중심의 사회 통합을 지향하는 통일부의 정책 방향과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취지에 부합한다는 평가에 따른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공동체 발전과 사회 통합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 위원은 데이터 기반 사업을 통해 객관적인 정보와 분석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전문 역량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장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 위원은 어르신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생활 지원과 디지털 기초 교육, 병원 및 행정 민원 동행 등 일상에 밀착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이와 함께 사회 이슈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고,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실’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수상은 개인의 지속적인 실천이 공동체 중심의 사회 통합을 지향하는 통일부의 정책 방향과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취지에 부합한다는 평가에 따른 것이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병기 “대화방서 원색 비난” vs 前보좌진 “비리 규탄한 내용”
- 대통령실 “쿠팡, 선 넘었다”…셀프조사 발표에 격앙
- [단독]해저터널 로비 통일교 단체, 대선 2년전부터 “정치라인 접속”
- [단독]무안 제주항공 참사 1년… 활주로 위험시설물 여전
- “어떤 어려움도 함께 이겨낼 것”…李, 새해 연하장 발송
- 운동화 고리에 걸린 독사…목숨 구한 비결은?
- 보일러 풀가동해도 춥다?…난방비 폭탄 범인은 ‘이것’ [알쓸톡]
- 트럼프 “나이지리아 ISIS 공습…기독교인 학살 응징”
- ‘한미 vs 북중러’ 최전선 된 남북 핵잠… 北, 러 지원 원자로 완성한듯
- [단독]“한미 핵잠협정, 오커스보다 수월… 연료 공급 호주보다 빠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