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도 ‘네카오’와 함께… 쇼핑·선물 할인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을 맞아 네이버와 카카오가 커머스, 짧은동영상(숏폼) 콘텐츠와 지도, 예약하기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에 맞춤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톡딜에서 크리스마스 및 연말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숏폼·지도 등 서비스를 이용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나 콘텐츠 등도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선물하기·톡딜 프로모션
양사,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진행
연말을 맞아 네이버와 카카오가 커머스, 짧은동영상(숏폼) 콘텐츠와 지도, 예약하기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에 맞춤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스토어의 발견' 캠페인을 이어간다. 산지에서 직접 배송하는 겨울 제철 먹거리부터 상위 10%의 쇼핑 이용자가 재구매한 단골 스토어까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스토어 리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4일부터는 연말에도 N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모은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톡딜에서 크리스마스 및 연말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물하기는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신에게 선물을 하는 '나에게 선물' 수요에 맞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중 '데일리 4종 쿠폰팩'을 발급받고 배송 및 교환권 상품 구매 시 단계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는 자기구매에 한해 횟수 제한 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톡딜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톡딜 연말결산'을 진행한다. 올 한 해 동안 이용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상품을 중심으로 카테고리별 어워즈를 마련했다.
숏폼·지도 등 서비스를 이용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나 콘텐츠 등도 소개된다. 네이버는 클립연말 크리스마스 주간을 맞아 클립탭 페이지를 통해 △크리스마스에 가볼 만한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다양한 공간 △연말 모임을 위한 패션·뷰티 꿀팁을 담은 '연말룩' 콘텐츠 △연말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레시피 등이 공유되고 있다.
카카오맵은 전국 맛집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렌드 랭킹'에서 연말 결산을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지역별 TOP100 맛집을 모아 보여준다. 또한 연말을 맞아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는 이용자들을 위해 테마지도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 해돋이 명소, 인기 숙소 및 온천 등 연말연시에 가볼 만한 장소를 모았다.
양사 모두 연말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은 겨울나기 모금함을 열고 기부 및 펀딩 캠페인을 연다. 발달장애 아동, 취약계층 어르신, 소아암 환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해피빈에서 오는 31일까지 펀딩을 통해 기부 굿즈, 지역 특색이 담긴 농산물 등 선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플러스-데이' 기획전이 진행된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21일까지 연말 기부 캠페인을 운영해 총 1억 1452만원을 모았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톡 채팅방 메시지 입력 또는 한정판 이모티콘 구매 △모금함 응원하기 △모금함 기부하기 등 다양한 방식의 참여가 가능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불법 의료 행위 알았다...주사이모는 '나혼산' 제작진과 싸워" 추가 폭로
- MC몽, 차가원 회장과 불륜설 직접 부인…"맹세코 부적절한 관계 맺은 적 없어"
- '결혼 4개월 만에 각방 고백' 김지민, 눈물 머금고 의미심장한 한마디
- "전 며느리 코스프레 교복서 남학생 정액 검출"…류중일 아내 추가 '폭로'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
- 파타야서 수영하다 성관계…"해변까지 소리 들려"
- 김종민 "아내가 탁재훈 안 좋아해…와이프들이 싫어하는 상"
- '370만원' 고급 사우나서 껴안은 채 숨진 30대 부부, 무슨 일 [헬스톡]
- "170㎝·C컵" 번따방에 예비신부 신상 유포한 예비신랑…'모솔 출신' 공무원
- "정희원 마사지 받으러 모텔 갔다?…그게 불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