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4', 1월 21일 종영..21부작 '역대 최다'

아이즈 ize 이덕행 기자 2025. 12. 25. 17: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연애 예능 '환승연애4'가 21부작으로 막을 내린다.

25일 티빙은 공식 SNS에 "'환승연애4'는 오는 1월 21일 공개되는 21화를 끝으로 모든 에피소드가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매 시즌 다양한 서사의 커플들로 화제를 모은 '환승연애'는 시즌1 15부작, 시즌 2·3 20부작으로 제작된 데 이어 시즌4를 역대 최다인 21부작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이덕행 기자

/사진=티빙 sns

티빙 오리지널 연애 예능 '환승연애4'가 21부작으로 막을 내린다.

25일 티빙은 공식 SNS에 "'환승연애4'는 오는 1월 21일 공개되는 21화를 끝으로 모든 에피소드가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이어 "종영까지 매주 1화씩 본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회차까지 더욱 즐겁게 시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환승연애' 시리즈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자신만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 시즌 다양한 서사의 커플들로 화제를 모은 '환승연애'는 시즌1 15부작, 시즌 2·3 20부작으로 제작된 데 이어 시즌4를 역대 최다인 21부작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사진=티빙

24일 공개된 17화에서는 입주자들이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X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입주자들은 X 지목 데이트를 기회로 삼아 각자의 마음을 추스르는 시간을 가졌다. 

어느 정도 재회로 마음을 굳힌 이들은 데이트가 끝난 이후 집으로 돌아와 본격적으로 X를 찾아 나서며 깊은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어느 때보다 솔직하고 과감해진 입주자들의 감정선이 무르익었다.

곽민경은 조유식의 커플링 소식을 듣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반면 조유식은 "재회의 마음이 100%가 아니다"라고 말해 좁혀지지 않는 두 사람의 의견이 안타까움을 더했다.

신승용은 안정감 있는 미래를 꿈꾸는 박현지에게 "유식이랑 만나면 결혼 언제 할 건데? 난 준비가 되어있다"며 결정적인 한 마디를 던졌다

이처럼 처음과 달리 확고했던 일본에서의 시간을 거치며 입주자들의 관계에 미세한 균열과 긴장감이 감지되고 있다. 과연 다시 흔들리기 시작한 감정의 방향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