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민경, 악귀 들린 ‘조유식 흔들기’ ft. 신승용 (환승연애4)[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환승연애4' 입주자들이 사랑과 자신을 지키기 위해 자신만의 창과 방패를 들었다.
24일 공개된 '환승연애4' 17화에서는 코드 쿤스트와 로꼬가 게스트로 함께한 가운데 입주자들이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X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지금까지 X에게서 한 걸음 물러난 듯한 포지션을 취했던 곽민경은 조유식의 커플링 소식을 듣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공개된 ‘환승연애4’ 17화에서는 코드 쿤스트와 로꼬가 게스트로 함께한 가운데 입주자들이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X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어느 때보다 솔직하고 과감해진 입주자들의 감정선이 무르익으며 보는 이들의 도파민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먼저 입주자들은 X 지목 데이트를 기회로 삼아 각자의 마음을 추스르는 시간을 가졌다. 어느 정도 재회로 마음을 굳힌 이들은 데이트가 끝난 이후 집으로 돌아와 본격적으로 X를 찾아 나서며 깊은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곽민경은 소파에서 잠든 조유식 옆에 앉아 눈물을 흘리는가 하면 다른 사람과 가까워지는 그의 모습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혼란스러워했다. 특히 지금까지 X에게서 한 걸음 물러난 듯한 포지션을 취했던 곽민경은 조유식의 커플링 소식을 듣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반면 신승용은 안정감 있는 미래를 꿈꾸는 박현지에게 “유식이와 만나면 결혼 언제 할 건데? 난 준비가 되어있다”며 결정적인 한 마디를 던져 놀라움을 안겼다. 연애에 이어 결혼의 고민을 더한 신승용의 승부수에 코드 쿤스트는 “세계관을 흔드는 발언”이라고 감탄해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
박지현과 홍지연 역시 새로운 사람 대신 X에게 마음을 돌려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를 그렸다. 홍지연과 김우진은 서로에게 속마음 문자를 보내며 미묘한 변화를 보였고 박지현은 처음으로 정원규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며 재회 시그널을 알렸다.
그런가 하면 성백현은 최윤녕에게 X에 대한 마음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며 앞으로 확신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조유식과 박현지도 흔들리는 기류 속에서 서로를 향한 믿음을 드러내며 핑크빛 기류를 지켜냈다.
이처럼 처음과 달리 확고했던 일본에서의 시간을 거치며 입주자들의 관계에 미세한 균열과 긴장감이 감지되고 있다. 과연 다시 흔들리기 시작한 감정의 방향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환승연애4’는 총 21화로 구성, 매주 1회차씩 공개되며 18화는 31일 저녁 6시 공개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진실 딸’ 최준희, 96kg→41kg 속옷차림으로…‘뼈말라’ 몸매 공개
- 장모♥사위 불륜, CCTV에 딱 걸려 “상의 탈의까지” (하나부터 열까지)[TV종합]
- 허윤정, 식도암 고백…“식도 24cm 절제, 15kg 빠졌다”(퍼펙트라이프)
- 송파구 크레인 전도 사망 사고, “불안전한 거치” 뒤에 숨은 관리 부실
- ‘요식업계 큰손’ 박재우, 심은하 집주인? 레전드 일화 (이웃집 백만장자)
- 김희정, 운동복 자태도 남달라…건강미 넘치는 바디 [DA★]
- 김종국 무너졌다, “사실 결혼 안 했죠?” 역대급 질문에 난리 (런닝맨)
- 용담=인기녀, 새해 첫날 터졌다 ‘뜨겁네 뜨거워’ (나솔사계)
- ‘아빠 둘’ 현빈·정우성 떴다, 이영자 손맛도 터져 (전참시)
- 日 유명 걸그룹 멤버 “여성으로 사는 게 불편”…가슴 절제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