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 현장 흔든 국감…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 우수의원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경기도 화성시 갑,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선정한 '202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연합회는 송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이상기후·고수온에 따른 어민 피해, 노후 수산물 위판장 현대화, 어업인 권익 보장, 항만 노동자 안전사고 예방 등 핵심 현안을 정면으로 짚고, 날카로운 문제 제기와 책임 있는 후속 조치로 수산업 현장의 구조적 한계를 파고들었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경기도 화성시 갑,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선정한 ‘202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연합회는 송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이상기후·고수온에 따른 어민 피해, 노후 수산물 위판장 현대화, 어업인 권익 보장, 항만 노동자 안전사고 예방 등 핵심 현안을 정면으로 짚고, 날카로운 문제 제기와 책임 있는 후속 조치로 수산업 현장의 구조적 한계를 파고들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송옥주 의원은 지적에 그치지 않고 입법으로 답했다. 국감 이후 ‘친환경농업육성법’,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농업협동조합법’, ‘항만법’, ‘수산업법’ 등 5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며 정책 공백 보완에 나섰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국민 먹거리 안전과 농어촌 민생을 최우선에 둔 ‘정책 국감’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아 더불어민주당, 한국유권자총연맹, 푸드투데이로부터 ‘2025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연이어 선정됐다. 아울러 뉴스토마토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특별상’, 수산신문 ‘올해의 수산인상 특별상’도 수상했다.
송 의원은 “기후위기와 인구감소로 어업 현장의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며 “입법과 정책 지원으로 어가 경영 안정과 지속가능한 수산업 전환을 반드시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 [사진=송옥주 의원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2/23/inews24/20251223143805047ndlr.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모는 생존 문제" 대통령 발언에 외신, "한국, 美 기준 엄격"
- "백종원 리스크 극복"⋯흑백요리사2에 유통家 '들썩'
- '저속노화' 정희원, 식품업계서 '손절'…'지우기' 들어갔나
- 좌석·운임·마일리지까지…공정위에 손발 묶인 대한항공
- 상설특검팀, '쿠팡 비밀 사무실' 등 압수수색[종합]
- KDDX 경쟁입찰…HD현대重·한화오션 다른 입장
- 내란재판부법, 與 주도 본회의 통과…장동혁, '24시간' 필버[종합]
- "쿠팡 인수론·정부 개입론"⋯홈플러스 회생 '분수령'
- 포스코DX, 美 휴머노이드 기업 '페르소나AI'에 200만달러 투자
- 내년 서울 집값 4.2% 오른다⋯전세는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