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현, 오늘(20일) 소집해제..연말 ‘가요대제전’으로 첫 활동 시작 [Oh!쎈 이슈]

김채연 2025. 12. 20. 13: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황민현이 대체복무를 마치고 오늘(20일) 소집해제한다.

황민현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 의무를 마친 뒤 20일 소집해제 된다.

황민현은 지난해 3월 신병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대체 복무를통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했다.

소집해제와 함께 황민현은 본격적으로 열일 행보를 보여줄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성락 기자]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가수 황민현의 미니 1집 앨범 ’Truth or Li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가수 황민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3.02.27 /ksl0919@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가수 겸 배우 황민현이 대체복무를 마치고 오늘(20일) 소집해제한다.

황민현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 의무를 마친 뒤 20일 소집해제 된다.

황민현은 지난해 3월 신병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대체 복무를통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했다.

황민현은 군 복무를 앞두고 팬미팅 및 솔로곡 발매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장을 가진 바 이다. 그는 팬들에게도 “이번 '도원결의'를 준비하며 지난 12년을 돌아볼 수 있었다. 황도 덕분에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이 빛났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잠시 떨어져 있겠지만, 황도와 함께라면 어떤 미래가 찾아와도 두렵지 않을 것 같다"고 입대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소집해제와 함께 황민현은 본격적으로 열일 행보를 보여줄 전망이다. 그는 오는 31일 진행되는 ‘2025 MBC 가요대제전’ MC를 맡으며 샤이니 민호, 올데이프로젝트 애니와 호흡을 맞춘다.

뿐만 아니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클럽 시즌2’도 검토 중인 상황이라 차기작 소식도 빠르게 들려올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황민현은 지난 2012년 그룹 뉴이스트로 데뷔 후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그룹 워너원으로 재데뷔했다. 활동 종료 이후 황민현은 그룹 뉴이스트로 돌아가 현재는 솔로 가수 및 배우로 활동하며 드라마 ‘라이브온’, ‘환혼’, ‘소용없어 거짓말’, ‘스터디클럽’ 등에 출연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