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 "국힘이 지방선거 이겨, 무슨 사과를 하나"
박진규 기자 2025. 12. 19. 09:39
"지방선거 궤멸? 매일 떨어지는 사람들이 하는 얘기, 나는 선거 한 번도 안 떨어져"
국민의힘 이철우 경북지사가 경제가 어렵기 때문에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승리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철우 경북지사 / SBS 김태현의 정치쇼]
"지금 서민들 삶이 참 어렵습니다. 어려운 정도가 아니고 오늘 문 닫느냐, 내일 문 닫느냐"
"9 대 8이나 이 정도로 해서 우리가 한 석이라도 많으면 많지 적지는 않을 거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 이대로 가면 안 된다, 계엄을 다시 사과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과 확실히 절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이철우 지사는 "그건 선거에 매일 떨어지는 사람들이 하는 얘기" "나는 한 번도 안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경북 김천에서 국회의원 3선을 했고 재선 경북지사입니다.
이 지사는 또 국민의힘은 이미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계엄에 대한 심판을 받았다면서 "장동혁 대표 행보에 적극 찬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철우 경북지사 / SBS 김태현의 정치쇼]
"간단히 말씀드리면 사과는 승자가 하는 거예요. 내가 이거 해 보니까 이런 거 이런 거 좀 잘못했다, 미안하다 이러는데요. 다 죽어가는 사람이 무슨 사과를 합니까? 그래서 장동혁 중심으로 똘똘 뭉쳐서 나가자 저는 그런 생각입니다"
이 지사는 친한동훈계를 겨냥해 "당이 똘똘 뭉칠 수 있도록 나가야 되는데 자꾸 바람 빼는 소리 하는 사람들은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강서 시간 끌던 대령까지…이제 와 ‘마구잡이’ 징계?
- "청년들 우리 자녀 같아 계엄" 윤석열 또 옥중편지
- [단독] 신부 대기실 앞 ‘트로트 소음’…‘결혼식 테러’ 막장 임차인
- 조폭 연루설 활동 중단 조세호 향해, 유재석 "스스로 돌아보길"
- 박나래 사과문 본 변호사 "문제의식 없고, 뇌 기능 멈춘 듯…합의하러 만나 노래방? 제정신 아냐"
- [속보]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전 장관 경찰 출석
- [속보] 안권섭 특검팀, ‘관봉권 폐기’ 관련 한국은행 수색영장 집행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고소당한 연구원 "내가 성폭력 피해자"
- 이철우 경북지사 "국힘이 지방선거 이겨, 무슨 사과를 하나"
- 입짧은햇님도 활동 중단…"‘주사 이모’ 의사라고 믿고 진료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