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어쩔수가없다', 美 아카데미 시상식 예비후보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예비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16일(현지시간) 발표한 제98회 시상식 12개 부문 쇼트리스트(Shortlist·예비후보)에 따르면, '어쩔수가없다'는 국제영화상 부문에 올랐다.
한편 '어쩔수가없다'는 '오스카 전초전'으로 불리는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과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러 부문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종 후보는 내년 1월 22일 발표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예비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16일(현지시간) 발표한 제98회 시상식 12개 부문 쇼트리스트(Shortlist·예비후보)에 따르면, '어쩔수가없다'는 국제영화상 부문에 올랐다.
한국을 비롯해 86개 국가 또는 지역에서 출품한 작품들 가운데 15편의 예비후보를 선정한 결과, '어쩔수가없다'는 자파르 파나히 감독의 '그저 사고였을 뿐'(프랑스), 요아킴 트리에르 감독의 '센티멘탈 밸류'(노르웨이), 클레베르 멘돈사 필류 감독의 '시크릿 에이전트'(브라질), 재일교포 이상일 감독의 흥행작 '국보'(일본) 등과 함께 최종 후보를 놓고 경쟁하게 됐다.
전 세계에 '케데헌' 열풍을 불러일으킨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사운드트랙 '골든'은 뮤지컬 영화 '위키드: 포 굿'의 '더 걸 인 더 버블'·'노 플레이스 라이크 홈', '아바타: 불과 재'의 '드림 애즈 원', 'F1'의 '드라이브' 등 쟁쟁한 작품들과 함께 주제가상 예비후보로 선정됐다.
최종 후보는 내년 1월 2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내년 3월 15일에 열린다.
한편 '어쩔수가없다'는 '오스카 전초전'으로 불리는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과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러 부문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어쩔수가없다'는 한국 영화 '최초'로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에 오른 만큼, 향후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ME그룹, 신세계 손잡고 공연 사업 진출…엑스칼라 공식 출범
- 메가박스 선구안, 관객 취향 저격…흥행·다양성 잡은 '메가 온리'
- '압도적' 예매율 '아바타: 불과 재', 오늘(17일) 얼마나 동원할까
- '놀뭐' 하차 배후가 유재석?…이이경 측 "그런 언급 無" 일축
- '아바타: 물의 길'의 진정한 마침표를 '불과 재'로 찍은 이유[최영주의 영화관]
- '너의 췌장을' 작가 소설 영화화…'나만의 비밀' 1월 21일 개봉
- "젊은 세대의 상징" 한소희·전종서의 '프로젝트 Y'[현장EN:]
- kt 스튜디오지니, 일·가정 양립 노력 인정…'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 '아바타' 만든 SF 거장에게 'AI'는 위기? 기회?…"모든 것이자 '無'"
- 거듭된 영화계 위기에 배급사들 뭉쳤다… '배급사연대' 공식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