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에서 팬이 된 최수영, 김재영을 변우석으로 만들어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정상급 걸그룹 소녀시대 수영이 이제는 팬이 됐다.
'아이돌 아이'는 팬심 만렙의 스타 변호사 맹세나(최수영)가 살인 용의자로 몰린 최애 아이돌 도라익(김재영)의 사건을 맡으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법정 로맨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이덕행 기자

최정상급 걸그룹 소녀시대 수영이 이제는 팬이 됐다. 최수영의 절대적 지지를 받는 김재영이 변우석 신드롬의 뒤를 이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6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더 세인트에서 지니TV 오리지널 '아이돌아이' 제작 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 발표회에는 이광영 감독과 최수영, 김재영이 참석했다.
'아이돌 아이'는 팬심 만렙의 스타 변호사 맹세나(최수영)가 살인 용의자로 몰린 최애 아이돌 도라익(김재영)의 사건을 맡으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법정 로맨스다.
이광영 감독은 "김다린 작가의 표현을 빌리자면 '잘 모르는 사람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좋아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작품"이라며 "덕후의 삶에서 아이돌이 가지는 의미, 아이돌이 아닌 한 사람을 중심에 둔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고 소개했다.

최수영은 최애의 무죄를 밝혀야 하는 스타 변호사 맹세나 역을 맡았다. 맹세나는 남들이 기피하는 시간만 맡아 백전백승하는 능력 만렙 변호사이자 인기 밴드 골드보이즈의 11년 차 찐덕후다.
변호사 역할을 늘 해보고 싶었다는 최수영은 "말로 누군가를 변호하고 승패가 갈리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처음에는 팬이라는 사실을 숨기지만, '너를 잘 변호할 사람은 나밖에 없어'라고 말하는 세나의 확신과 강인함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고전했다.
공교롭게도 최수영의 오랜 연인 정경호 역시 지난 6일 첫 방송을 시작한 tvN '프로보노'에서 변호사 역할을 맡았다. 최수영은 "장르가 다르고 드라마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차별점은 굳이 생각하지 않은 것 같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세나에게 집중하려고 했다. 변호하는 신이 위주가 되는 드라마는 아니다. 그보다는 관계성과 라익이와 함께하면서 일어나는 사건들에 초점을 맞춘 드라마"라고 차이점을 설명했다.
최정상의 걸그룹 소녀시대로 활동했던 최수영은 "팬과 스타는 물리적으로 닿을 수 없지만 온전히 신뢰할 수 있는 관계일지 모른다. 어쩌면 주변사람들보다 팬이 나를 더 잘 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 작품을 준비하며 가장 많이 떠올린 존재도 팬이었다. 팬들의 마음에 보답하려면 계속 무대에 서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지난 주말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 영이 배우 변요한과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배우 정경호와 14년째 장기 연애 중인 최수영은 "사실 너무 기쁜 일이고, 너무 응원하게 되는 일이다. 제 인생에서 가장 친한 친구들은 멤버들 밖에 없기 때문에 어떤 선택을 하던 축하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건넸다.

밴드 골드보이즈의 비주얼 멤버였지만 갑작스럽게 살인 용의자가 되는 도라익 역에는 김재영이 나선다. 밴드 멤버를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tvN '선재 업고 튀어'를 떠올리는 시청자들도 많다.
이에 김재영은 "차이점이 있다"며 "류선재는 멋있다. 그런데 도라익은 초반에는 멋있다가 용의자로 몰리고는 바닥을 친다. 결핍이 있다가 자기를 믿어주는 편을 만나며 마음을 열어간다. 감정선의 변화가 있다"고 설명했다.
류선재 역의 변우석과 절친으로 알려진 김재영은 "오면서 변우석의 '소나기' 영상을 봤다. 보면서 '나도 설마?'라는 기대를 해봤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데이식스, 씨엔블루 등의 밴드를 참고했지만, 아이돌 선배인 최수영의 조언도 큰 힘이 됐다. 김재영은 "노래할 때 '카메라를 봐라', '숨 쉬어라' 같은 조언들을 많이 해줬다"며 감사를 전했고 최수영은 "너무 잘하더라. 객석에 앉아 있는 게 낯설 정도 였다"고 화답했다.
'아이돌아이'는 오는 22일 월요일 오후 10시 KT 지니 TV에서 공개되며, ENA를 통해 방송된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봉 D-1 '아바타: 불과 재', 예매 욕구 높이는 핵심 스토리 3 공개! - 아이즈(ize)
- '제4차 사랑혁명' 감독들 "김요한 연기 압도적으로 잘해…기무라 타쿠야 느낌" [인터뷰] - 아이즈(
- [스포츠 에세이] 한국 야구의 새로운 황금세대 ‘03즈’ - 아이즈(ize)
- 국과수 "故 김새론 녹취 AI 판정 불가"..김수현 측 "이해불가" - 아이즈(ize)
- '벌써 GOAT 포스' 안세영! '사상 최초' 스리핏 올해의 선수+2관왕 달성 - 아이즈(ize)
- CJ ENM 드라마, 올해 찢었다 - 아이즈(ize)
- 침묵 깬 박나래 "법적대응 진행, 추가 입장 없을 것" - 아이즈(ize)
- 고현정·한지민·윤계상·이제훈·박형식, 누가 'SBS 연기대상' 대상 탈까? - 아이즈(ize)
- '프로보노' 정경호, 뭐든지 맡겨도 잘해낼 거 같은 믿음 - 아이즈(ize)
- JYP, 환아 3959명 생명 살렸다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