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보택시 성공"…자율주행주 달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운전자 없는 로보택시 시험 주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공식 확인하며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미국의 한 소셜미디어 X 이용자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자신의 계정에 테슬라 모델Y 로보택시가 사람을 한 명도 태우지 않은 채 텍사스주 오스틴 일대를 주행하는 영상을 올렸다.
테슬라는 지난 6월부터 안전요원이 탑승한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델Y를 통해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틀턴(미 콜로라도주)=AP/뉴시스]미 콜로라도주 리틀턴의 테슬라 매장. 2024.10.18.](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2/16/newsis/20251216101747729wkuj.jpg)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운전자 없는 로보택시 시험 주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공식 확인하며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퓨런티어는 이날 오전 9시24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20.17% 상승한 1만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우토크립트(8.18%), 모트렉스(6.53%), 에스오에스랩(5.46%), 모바일어플라이언스(5.12%), 팸텍(3.58%), 슈어소프트테크(3.22%) 현대오토에버(2.91%), HL만도(2.48%), 칩스앤미디어(1.89%) 등도 상승 중이다.
미국의 한 소셜미디어 X 이용자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자신의 계정에 테슬라 모델Y 로보택시가 사람을 한 명도 태우지 않은 채 텍사스주 오스틴 일대를 주행하는 영상을 올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 게시물에 답글을 달고 "차량에 탑승자가 없는 상태로 시험이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는 지난밤 전 거래일보다 3.56% 오른 475.31달러에 장을 마쳤다. 올 들어 가장 높은 가격이다.
테슬라는 지난 6월부터 안전요원이 탑승한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델Y를 통해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내년 연말까지 LA와 샌프란시스코 등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로보택시를 운용할 계획이다.
KB증권 이창민 연구원은 "테슬라가 무인 자율주행 시험 공식화로 신고가에 근접했다"며 "테슬라 벨류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전통차업체들은 차를 팔아서 돈을 벌지만 테슬라가 목표로 하는 사업모델은 애플 같은 플랫폼사업에 가깝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기차라는 플랫폼을 확산시킨 후 슈퍼차저 등 부가적 사업과 FSD등 고수익 소프트웨어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높은 마진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 최고 200억 탈세…차은우, 도피성 입대했나(종합)
-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 "병원 사업 제안"
- 남편 중요부위 절단, 변기 넣어 물 내린 50대 징역 7년
- 유재석, 유행 동참…두쫀쿠 위해 웨이팅까지
- 이수혁 "과거 절친 GD랑 맨날 싸워…지금은 조심한다"
- 한혜진, 하준과 소개팅 근황 "데이트 안 해…숨길 일 아냐"
- 나나, 강도 무고죄 고소 "반성 없이 역고소 개탄"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전 세계 탈세 순위 6위 등극?
- '맥심 여신' 박민정 결혼 발표, 상대는 유튜버 송형주
- 손연재 "새해 목표는 둘째 임신…딸 낳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