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결혼 후 식습관 변화…아내가 좋아하고 몸에 좋은 걸로" ('알토란')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계호 교수가 바른 먹거리에 대해 밝힌 가운데, 이상민이 결혼 후 달라진 식습관을 고백했다.
14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이계호 교수가 출연했다.
이계호는 "분석 화학은 눈에 보이는 걸 다 분석한다. 머리카락을 분석해 식성을 파악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지난 25년간 가장 많이 분석했던 대상이 먹거리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1차 농축수산물은 제가 다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남금주 기자] 이계호 교수가 바른 먹거리에 대해 밝힌 가운데, 이상민이 결혼 후 달라진 식습관을 고백했다.
14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이계호 교수가 출연했다.
이날 이연복은 식사 메뉴 정할 때 고려하는 것으로 "가족들과 먹을 땐 가족 위주로 가족들이 좋아하는 걸 쫓아간다"라고 밝혔다. 이상민은 "전 결혼 전후가 다르다. 결혼 전엔 당장 먹고 싶은 걸 먹었는데, 결혼 후엔 몸에 이로운 걸 먹는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상민은 "아내가 먹고 싶은 걸 먹냐"는 질문에 "그게 1순위"라고 덧붙였다. 데니안은 "전 최소 배달 비용이 싼 곳"이라고 밝혔다.
그런 가운데 집밥 손님으로 분석 화학자 이계호 교수가 등장했다. 이계호는 "분석 화학은 눈에 보이는 걸 다 분석한다. 머리카락을 분석해 식성을 파악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지난 25년간 가장 많이 분석했던 대상이 먹거리다.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1차 농축수산물은 제가 다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른 먹거리도 연구하고 있다고. 이계호는 "분석하다 보니 좋고 나쁜 먹거리도 있고. 그래서 사람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알리기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이상민이 "천박한 질문 해도 되냐. 알약 하나 먹고 밥 안 먹어도 되는 세상이 안 오냐"고 묻자 이연복은 "그런 세상 오면 셰프들은 굶어 죽지"라고 기겁하기도.
이에 이계호는 "자연의 법칙이란 건 인간이 아무리 똑똑해도 자연을 따라갈 수 없다. 아무리 좋은 알약을 개발해도 그 안에 들어가는 게 50~60가지밖에 안 된다. 근데 한 끼 식사할 때 몸에 들어오는 영양 성분은 200~300가지다. 알약이 그 영양소를 모두 담으려면 크기가 훨씬 커져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계호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나무 땔감 같은 역할이다. 나무가 혼자 불에 타냐. 불쏘시개가 필요한데, 그게 미네랄, 비타민 같은 거다"라며 "우리 몸엔 수백 가지 영양소가 필요한데, 오이 하나 먹는 게 나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이연복은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데니안이 "과일 대신 비타민 섭취하는 건 괜찮냐"고 묻자 이계호는 "주된 식사를 하고도 아프거나 영양소가 부족하면 보조제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근데 그 두 가지의 역할이 바뀌면 안 된다"라고 밝혔다.
이계호는 "많은 분들이 제가 먹는 걸 궁금해하셔서 촬영했는데, 결론은 아무것도 없다는 거였다. 먹거리는 가장 평범한 게 가장 좋은 것"이라며 집밥이 가장 좋은 거라고 강조했다. 또한 "건강식도 중요한데, 내가 소화되지 않게 음식을 먹으면 독"이라고 덧붙였다.
남금주 기자 ngj@tvreport.co.kr / 사진=MBN '알토란'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뷰티' 진면모 보여주며 화제성 씹어먹은 韓 예능
- 공개 단 5일 만에…OTT 글로벌 차트 씹어먹고 있다는 韓 작품
- 시청률 16.5% 기록하며 순항 중인 KBS2…‘대세 배우’까지 싹 다 모았다
- 부캐 변신만 N번…'누적 조회수 1억'으로 대박 난 韓 드라마
- 시청률 17.7% 기록→주연 배우 바뀌고 시즌2로 돌아오는 韓드라마
- 또 자체 최고 시청률→시즌4 나오나…영화같은 영상미로 반응 폭발 중인 韓드라마
- 2회 만에 반응 터졌다… 6.2% 시청률로 역대급 흥행 예고한 韓 법정물
- 박서준 7년 만 복귀작인데…시청률 3%로 고전 중인 韓 드라마
- 이준호 가고 박신혜 왔다…베일 벗으며 강렬한 첫인상 남긴 韓 드라마
- '사극 불패' 조합으로 티저 공개하자마자 난리 난 韓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