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아이, 英 NME 주목에 깜짝 반응 "신기하고 감사해"[가요핫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요핫톡'은 가요 취재 현장에서 접한 인상적인 발언들을 한 데 모아 소개하는 주간 연재 코너입니다.
'5세대 핫루키' 걸그룹 이프아이(ifeye·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에게 NME 선정 '올해 최고의 K팝 25선'(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명단에 오른 소감을 묻자 돌아온 답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요핫톡’은 가요 취재 현장에서 접한 인상적인 발언들을 한 데 모아 소개하는 주간 연재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5세대 핫루키’ 걸그룹 이프아이(ifeye·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에게 NME 선정 ‘올해 최고의 K팝 25선’(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명단에 오른 소감을 묻자 돌아온 답입니다.
영국 음악 매거진 NME는 지난 1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최고의 K팝 25선’ 선정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올해 4월 데뷔한 신인 걸그룹인 이프아이는 7월 발매한 2번째 미니앨범 ‘스윗 탱’(sweet tang) 타이틀곡인 ‘알 유 오케이?’(R U OK?)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지드래곤, 블랙핑크 등 K팝 대표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이프아이는 14일 이데일리에 “‘알 유 오케이?’가 ‘NME 올해의 K팝 25선’에 올랐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놀랐다. 아직 데뷔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저희가 하고 싶은 음악과 시도를 이렇게 멀리서까지 봐주신다는 게 신기하고 감사할 따름”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알 유 오케이?’는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감정을 주제로 파워풀한 댄스곡입니다. NME는 “이프아이는 K팝 신인 그룹 중 가장 주목할 만한 하다. 과감한 음악적 시도로 단숨에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면서 “그 중심에 퓨처 하우스, 남아시아의 방그라 드럼, 레게톤 리듬, 라틴 팝 등 다양한 장르 요소를 녹인 다이내믹한 곡인 ‘알 유 오케이?’가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프아이 멤버들은 “‘알 유 오케이?’는 음악적으로 큰 변화를 시도한 곡이라 의미가 컸는데, 그 도전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 더 힘이 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들은 “팬분들 덕분에 이런 소식을 하나씩 만나게 되는 것 같다”면서 “늘 옆에서 응원해 주셔서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알 유 오케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프아이는 컴백 앨범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최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커버송 콘텐츠로 6인 6색 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영국 음악 매거진의 주목을 받으며 기분 좋게 컴백 준비를 이어가게 된 이프아이는 “앞으로도 이프아이만의 색을 더 확실하게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
- ‘여의도자이’ 사는 90세 노인, 452억 세금 왜 밀렸나[세금GO]
- 오염 강박증 남편과 이혼? [양친소]
-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
- 대학 진학 수도권 집중의 역설…서울이 진학률 ‘꼴찌’
- '리그 3호 도움' 이강인, PSG 승리 견인...팀내 평점 2위 맹활약
- 힘 못쓰는 가상자산…비트코인 가격 9만달러대 횡보
- 감기인 줄 알았는데 ... 고열·근육통 증상 뒤에 숨어 있는 ‘신우신염’
- 형의 유산 노린 존속살해…준비없는 상속의 비극[상속의 신]
- 백내장 수술 중 사고로 후유증…배상 받을 수 있나요[호갱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