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SPAGHETTI' 여전히 'HOT'…글로벌 연말 차트 장악

장우영 2025. 12. 13.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세라핌(LE SSERAFIM)이 다수의 글로벌 연말 차트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13일 발표된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12월 5일~11일) 103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10월 24일 공개 이후 매일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를 지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쏘스뮤직 제공

[OSEN=장우영 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이 다수의 글로벌 연말 차트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13일 발표된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12월 5일~11일) 103위를 차지했다. 7주 연속 순위권에 들며 장기 흥행 중이다. 이 곡은 10월 24일 공개 이후 매일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를 지키고 있다. 게다가 12월 7일~9일 자 차트에서는 전날 대비 순위를 끌어올렸다. 홀리데이 시즌송이 차트에 대거 진입한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그리며 굳건한 뒷심을 발휘했다.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미국 3대 음원 스트리밍 창구 중 하나인 아마존 뮤직이 선정한 ‘2025년 베스트 K-팝’(Best of 2025: K-Pop) 7위에 올랐다. 이는 4세대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5집의 타이틀곡 ‘HOT’은 18위를 기록해 올해 내놓은 곡이 두루 사랑받았음을 증명했다.

미니 5집의 수록곡 ‘Ash’는 영국 음악 매거진 NME가 발표한 ‘2025년 베스트 K-팝 25선’(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9위로 뽑혔다. NME는 “꿈과 현실 사이의 몽환적인 공간에 들어선 듯한 곡이다. 멤버들의 목소리는 아련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든다. 지금까지 성장해 온 이들이 불사조처럼 다시 한번 비상하는 모습을 그린다”라고 평했다. ‘Ash’는 올해 개최한 첫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의 오프닝 곡으로 사용되어 공연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한편 르세라핌은 월드투어를 통해 19개 도시에서 총 29회 공연을 펼쳤다. 2026년 1월 31일~2월 1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열고 투어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