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해명이 ‘공감 사는’ 이유 “주사 이모 SNS 보면 감 온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젠 병원 가서 의사 면허부터 보자고 '부득불 결례'를 범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다.
육하원칙에 충실한 해명으로 요약되는 입장에서 온유는 주사이모로 불리는 여성을 병원에서 처음 만났으며, 그런 배경에서 의료 면허 유무를 '미처 인지하지 못했음'을 시인했다.
주사 이모의 의사 면허 소지 여부는 여전히 미지수지만 과거 사진 등 여러 정황을 보면 '병원에서 대면했으니 믿었다' 한 온유의 반성 섞인 자기 고백이 '꽤 설득력을 얻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사 이모로 대변되는 박나래의 불법 의료 행위 의혹이 주변 연예인들로 ‘확전’되고 있는 가운데, 연루 의심을 받았던 샤이니 멤버 온유가 솔직한 입장을 내놔 눈길을 끈다. 육하원칙에 충실한 해명으로 요약되는 입장에서 온유는 주사이모로 불리는 여성을 병원에서 처음 만났으며, 그런 배경에서 의료 면허 유무를 ‘미처 인지하지 못했음’을 시인했다.
구체적으로 온유는 11일 오후 소속사인 그리핀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2022년 4월 지인 추천으로 해당 인물이 근무하는 서울 신사동 소재 병원에 처음 방문하게 됐다. 피부 관리 목적이었으며, 당시 병원규모 등을 고려해 항간에 나도는 의료면허 논란(유무)에 대해 인지하기 어려웠다”고 해명했다.
일명 주사 이모가 ‘친분 과시 용’인 듯 개인 SNS에 올린 ‘사인 CD’에 대한 입장도 내놨다. 온유는 “진료에 대한 ‘고마움의 표현’이었을뿐”이라고 했다.
온유의 고백에 앞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사 이모가 개인 SNS로 오랜 기간 ‘빌드 업한 의료인 주장 사진’이 다수 나돌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주사 이모의 의사 면허 소지 여부는 여전히 미지수지만 과거 사진 등 여러 정황을 보면 ‘병원에서 대면했으니 믿었다’ 한 온유의 반성 섞인 자기 고백이 ‘꽤 설득력을 얻는다.’
주사 이모의 SNS는 현재 비공개 전환인 상태다.
한편 온유에 앞서 방송인 정재형도 ‘나 혼자 산다’(나혼산) 방송 장면 일부로 촉발된 ‘링거 예약 해프닝’에 대해 “일체 무관함을 분명히 밝힌다”며 정색하고 나서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12월 실제 방영된 장면 일부로, 정재형은 ‘나혼산’ 주요 출연진 박나래와 “링거 예약”을 주제로 대화를 주고받아 ‘애먼’ 의혹의 대상이 됐다.
정재형은 논란의 ‘주사 이모’에 대해서도 “친분은커녕 일면식도 없다”고 일축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규리 “19금 영화 ‘미인도’ 정사 장면 20분…전라 노출 대역 거절”
- 텃밭서 알몸 상태 여성 시신 발견… 충격 진실 (용형사4)
- 온유 측 ‘박나래 주사 이모’ 의혹에 “피부관리 목적” 해명 [전문]
- ‘정형돈 아내’ 한유라, 美 생활 고충 폭발 “너무 힘드네”
- 하지원 85억 벌었다? 성수동 건물 매각 큰 시세차익 거둬
- ‘맥심 여신’ 박민정 6월 결혼…예비신랑은 ‘핫소스’ 송형주
- 한지민, 일상이 연프? 온갖 남자 다 소개팅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
- ‘마동석♥’ 예정화 떴다, 3억 주인공 누굴까 (아이엠복서)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
- 개그맨 출신 이승주 “나도 불륜 피해자”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