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웅 장인상…원로배우 윤일봉 별세, 향년 91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엄태웅 장인이며 발레무용가 윤혜진의 아버지이기도 한 원로배우 윤일봉이 세상을 떠났다.
1948년 상업영화 '푸른 언덕'으로 연기에 본격적인 발을 딛었고, 지난 1951년 배우 유동근의 누나인 고 유은이와 결혼해 윤혜진 등 세 자녀를 낳았다.
1967년에는 '대종상 영화제' 남우 조연상 수상, 17년 뒤 1984년 '대종상 영화제'에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원로 배우다.
딸 윤혜진 씨는 발레무용가로 남편으로 배우 엄태웅, 딸 엄지온 양을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배우 엄태웅 장인이며 발레무용가 윤혜진의 아버지이기도 한 원로배우 윤일봉이 세상을 떠났다.
8일 윤일봉이 이날 하늘나라로 떠났다. 향년 91세.
고인은 충북 괴산군 출생으로 13살 시절 1947년에 문화영화 ‘철도이야기’로 데뷔했다. 1948년 상업영화 ‘푸른 언덕’으로 연기에 본격적인 발을 딛었고, 지난 1951년 배우 유동근의 누나인 고 유은이와 결혼해 윤혜진 등 세 자녀를 낳았다.
1956년에는 연극 ‘협객 임꺽정’으로 연극배우로도 데뷔했고, 영화 100여편에 출연했으며 1970~80년대 멜로물 주인공으로도 혁혁하게 활약했다. 대표작으로는 영화 '맨발의 청춘' '별들의 고향' '내가 버린 여자' '깊은 밤 갑자기' 등이 있다.
1967년에는 ‘대종상 영화제’ 남우 조연상 수상, 17년 뒤 1984년 ‘대종상 영화제’에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원로 배우다.
딸 윤혜진 씨는 발레무용가로 남편으로 배우 엄태웅, 딸 엄지온 양을 뒀다.
고인 빈소는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 마련됐고, 발인은 오는 10일 엄수된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돌 연습생 A씨, SNS에 남자 사진 올렸다 소속사 퇴출
- 대만 인플루언서, 중국인에게 맞고 한국인 남성이라 진술 '후폭풍'
- 인기 혼성그룹 멤버 A씨, 자녀 앞 '알몸 불륜' 후 폭행 의혹
- 최악 성범죄자 '목사', 수사 기록만 4만 장 '악마를 보았다' [T-데이]
-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