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5구역에 ‘북한산 뷰’ 2425세대 대단지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 불광5구역에 2030년 북한산을 조망할 수 있는 2425세대 대단지가 공급된다.
서울시는 지난 4일 제12차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를 열고 불광동 238번지 일대 '불광제5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위한 건축·경관·교육·교통·공원 분야 변경 심의안을 조건부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날 회의에서 '수색·증산 재정비촉진지구 수색8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위한 건축·경관·교통, 교육, 공원분야에 대해 통합심의가 통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은평구 불광5구역에 2030년 북한산을 조망할 수 있는 2425세대 대단지가 공급된다.

서울시는 지난 4일 제12차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를 열고 불광동 238번지 일대 ‘불광제5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위한 건축·경관·교육·교통·공원 분야 변경 심의안을 조건부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지는 저지대 상습 침수 구역에 위치한 열악한 저층 주거지역으로, 집중호우 시 인접한 불광로 일부가 심각하게 침수되는 곳이다. 경사지에 다수의 노후 옹벽과 석축이 있어 안전에 대한 우려도 나왔다.
시는 이번 통합심의에서 당초 최고 24층 높이에 용적률 235%, 2387세대로 계획됐던 것을 최고 35층 용적률 249%, 2425세대로 변경했다. 38세대가 늘어났다. 다만, 건물은 32개 동에서 23개 동으로 줄였다.
아울러 시는 단지를 가로지르는 개방형 공공 보행통로를 계획해 도심과 공원을 잇도록 계획했다. 아파트 전체에 필로티를 설치해 입주민의 보행권과 시각적 개방감을 확보하고 주변 지역과 어우러지는 스카이라인을 짰다. 시는 불광근린공원과 신설되는 어린이 공원의 식재 계획을 연계하도록 주문했다. 이곳은 현재 주민 이주가 진행되고 있어 2030년에는 준공과 입주가 가능할 전망이다.
은평구 수색8구역에는 공동주택 620세대를 공급하는 사업이 내년 착공한다. 전날 회의에서 ‘수색·증산 재정비촉진지구 수색8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위한 건축·경관·교통, 교육, 공원분야에 대해 통합심의가 통과했다.
지하 3층∼지상 29층 공동주택 8개 동 620세대(임대 90세대 포함)와 근린생활시설, 부대 복리시설이 조성된다. 대상지 북측에는 반홍산과 봉산이 위치해 친환경 복합 도심형 주거단지가 생길 전망이다. 경사가 있는 지형을 고려해 남측에는 데크가 연동된 근린생활시설과 주민 공동이용시설을 배치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팀코리아’ 없이 원전 짓기 힘들다더니… 폴란드 원전서 배제된 한국, 美 러브콜도 못 받았다
- [비즈톡톡] 삐걱대는 두산로보틱스 로봇 공장… 가동률 16%로 급락한 까닭은
- 쿠팡發, 세관 업계 마비... 통관번호 변경 폭증에 해외직구 ‘최대 3배’ 지연
- 中 한일령에 日 반도체 소재 수출 제한 맞대응… 韓 소재업계 ‘촉각’
- 대한항공·아시아나·진에어 등, ‘기내 와이파이’ 제공… ‘스타링크’ 국내 첫 도입
- [인터뷰] ‘1.3兆 몸값’ 리브스메드 “모든 각도에서 자유롭게…복강경 수술 시장 판도 바꾼다
- 쿠팡 사태 선 긋는 큰손들… 2대 주주 베일리 기포드 “일시적 이슈”
- 전세계약했더니 집주인이?… 외국인 임대인 2년간 2배 늘었다
- 사문화된 ‘정보 접근 권한 최소화’ 원칙?… 정부·국회에도 꽁꽁싸맨 쿠팡 내부 통제 실체
- ‘연 450만’ 승객 이동하는데… 인천공항 T2 혼잡·안전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