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025년 핀넥트 통합 성과공유회’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년간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했던 프로그램의 성과들을 돌아보는 '2025년 핀넥트(FIN:NECT) 통합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핀넥트는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카카오뱅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부터 3년간 운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넥트는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카카오뱅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부터 3년간 운영되고 있다. 지난 4일 경기 용인시 카카오AI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핀넥트 챌린지 △핀넥트 이노베이션 스쿨 △핀넥트 데모데이에 함께한 기업 31곳이 참여해 각 프로그램별 우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성과 발표 이후 '2026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이날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기업 성장 지원과 안전한 금융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4억원을 전달했다. 카카오뱅크는 지금까지 핀넥트에 총 51억원을 기부했다.
카카오뱅크는 "AI 금융 산업 기반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핀넥트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과 포용금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형사의 5년 집착 추적…친구가 죽음 설계했다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사람들이 왜 남편 안 좋게 이야기할까"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