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韓·日 연간 차트 동시 석권…글로벌 존재감 과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한국과 일본의 연간 차트를 차례로 장악하며 괄목할 성과를 냈다.
5일 공개된 빌보드 재팬의 2025년 연간 차트(집계기간: 2024년 11월 25일~2025년 11월 23일)에서 보이넥스트도어가 일본에서 낸 싱글 2집 '보이라이프'(BOYLIFE)가 '톱 싱글 세일즈' 2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한국과 일본의 연간 차트를 차례로 장악하며 괄목할 성과를 냈다.
5일 공개된 빌보드 재팬의 2025년 연간 차트(집계기간: 2024년 11월 25일~2025년 11월 23일)에서 보이넥스트도어가 일본에서 낸 싱글 2집 '보이라이프'(BOYLIFE)가 '톱 싱글 세일즈' 21위에 올랐다. 이는 같은 시기 데뷔한 K-팝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기록이다. 또한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 4집 '노 장르'(No Genre)와 미니 5집 '디 액션'(The Action)이 각각 '톱 앨범 세일즈' 28위, 4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일본에서 발표한 모든 앨범이 연간 차트에 진입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그룹은 '아티스트 100'에도 랭크돼 일본 내 탄탄한 팬덤 규모를 입증했다.
스포티파이의 연말 결산 '랩드'(Wrapped)에서도 보이넥스트도어의 돌풍은 이어졌다. 4일 한국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2025년 랩드 연말 결산'에서 이들은 올해 초 발표한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로 '톱 트랙 2025'에 포함됐고, '할리우드 액션'(Hollywood Action)은 '톱 아티스트 2025' 차트에 함께 올랐다. 같은 날 공개된 일본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에서는 '톱 그룹 오브 2025 재팬'에 선정됐다. 스포티파이 집계는 실제 청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에, 보이넥스트도어가 글로벌 음원 이용자들에게 올해 꾸준히 선택받았음을 보여준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폭행당해 낳은 아들이 결혼식에 '생부' 초대…엄마인 나는 가기 싫다"
- 이혜정 "1년 전 아들과 절연…집에 올까 봐 CCTV 설치"
- "너희는 그리 잘 살았나"…조진웅 옹호한 가수 이정석에 비난 빗발
- "근육질 남편 빌려드립니다"…'1시간에 6만원' 인기 폭발, 예약 밀렸다
- '체감 영하 20도' 산 정상에 여친 두고 홀로 하산…6시간 방치해 사망
- 조세호 '조폭 연루' 부인 속 폭로자 A씨 "단순 지인? 호형호제하는 사이"
- 박나래 모친, 전 매니저에 2000만원 입금…"합의 시도 아냐"
- 한인섭 서울대 교수 "조진웅 생매장 시도는 아주 잘못된 해결책"
- "나보다 예쁜 여자애 증오"…조카 3명 살해한 여성, 의심 피하려 아들까지
- "2살 연하 소개해 주자 욕한 40대 남사친 '더 어리고 돈 많아야 돼' 뻔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