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위원회 "글로벌 모델 韓과 파트너십 강화·시너지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수소 협의체인 수소위원회가 수소 생태계 확산을 위해 한국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수소위원회 공동의장인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과 프랑수아 자코브 에어리퀴드 회장은 4일 경기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소산업 박람회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개막 (서울=연합뉴스) 이바나 제멜코바 수소위원회 최고경영자(CEO),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 프랑수아 자코브 에어리퀴드그룹 회장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수소위원회 CEO 서밋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12.4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2/04/yonhap/20251204184455535hucc.jpg)
(고양=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수소 협의체인 수소위원회가 수소 생태계 확산을 위해 한국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수소위원회 공동의장인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과 프랑수아 자코브 에어리퀴드 회장은 4일 경기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수소위원회는 세계 유일의 수소 관련 글로벌 CEO 협의체로 지난 2∼4일 서울에서 'CEO 서밋'을 열고 수소 수요 창출, 인프라 확충, 글로벌 협력 강화 등을 논의했다.
장 부회장은 "수소를 만들고 활용하는 것뿐 아니라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점에 대해 파트너들과 얘기했다"면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과제들을 도출했고 앞으로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코브 회장은 "한국은 수소 모빌리티의 좋은 예이자 글로벌 모델"이라며 "한국과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것은 중요한 목표이고 시너지를 발휘해 실질적인 수소 경제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스 가스 대기업인 에어리퀴드는 올해 국내 산업용 가스 업체 DIG에어가스(옛 대성산업가스)를 4조8천5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자코브 회장은 "한국에 투자하는 이유는 수소 모빌리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의 혁신과 힘을 믿기 때문"이라며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소위원회는 수소 생태계 확장을 위해선 정부 차원의 일관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바나 제멜코바 수소위원회 CEO는 "일관되고 야심 차고 그리고 확실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정부가 산업을 지원해야만 생태계가 더 성장하고 확장성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장 부회장도 "현대차그룹은 산업 전체와 미래를 위해서 (수소 생태계가) 꼭 필요하다는 사명감이 있다"면서 "정책의 의지와 방향성도 같이 가야 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정책이) 무너지지 않는 일관성"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수소위원회 CEO 서밋에는 글로벌 100개 기업에서 200여명이 참석했고 국내에서는 현대차그룹을 비롯해 SK그룹(SK이노베이션), 롯데그룹(롯데케미칼), 두산그룹(두산퓨얼셀), 코오롱그룹(코오롱인더스트리), 일진그룹(일진하이솔루스) 등이 참여했다.
![수소산업 박람회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개막 (서울=연합뉴스) 이바나 제멜코바 수소위원회 최고경영자(CEO),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 프랑수아 자코브 에어리퀴드그룹 회장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수소위원회 CEO 서밋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12.4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2/04/yonhap/20251204184455742btmy.jpg)
bingo@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천정부지' 금값에 함평 황금박쥐상 가치 386억원…14배 껑충 | 연합뉴스
- 차은우, 탈세 의혹에 "진심으로 사과…조세절차 성실히 임할 것" | 연합뉴스
- 동거남 살해하고 시신 두물머리 유기한 30대 남성 구속 | 연합뉴스
- "포르노 아닙니다"…올림픽 꿈 위해 '온리팬스' 찍는 선수들 | 연합뉴스
- '인종주의 광고 논란' 스위니, 할리우드사인에 속옷 걸어 '구설' | 연합뉴스
- 신지, 가수 문원과 5월 결혼…"온전한 내 편 생겼다" | 연합뉴스
- 직원에 성관계 암시 쪽지 보낸 병원장 '성희롱' 혐의 과태료 | 연합뉴스
- 관리업체 직원이 혼자 사는 외국인 여성 원룸 침입…성폭행 시도 | 연합뉴스
- 정신 차려보니 술값이 2천200만원…유흥주점 피해 신고 잇따라 | 연합뉴스
- 中상하이 임시정부 앞 '뉴욕 베이글러스 뮤지엄'…韓 모방 논란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