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무역의 날 ‘10억달러 수출의 탑’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성중공업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무역의 날을 기념하는 상인 수출의 탑은 전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 1년간의 수출액을 집계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효성중공업은 AI 산업과 데이터센터 확대로 글로벌 전력 인프라 수요가 급증하며 해당 기간 10억달러(약 1조4740억원)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현재 효성중공업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 전력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무역의 날을 기념하는 상인 수출의 탑은 전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 1년간의 수출액을 집계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효성중공업은 AI 산업과 데이터센터 확대로 글로벌 전력 인프라 수요가 급증하며 해당 기간 10억달러(약 1조4740억원)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25% 이상 증가한 수치다.
현재 효성중공업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 전력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미국에는 초고압 변압기, 리액터, 차단기 등 전력기기, 유럽에는 초고압 전력기기를 주로 공급하고 있다.
효성중공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효성중공업은 국가별 맞춤형 전력기기 설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의 생각은] 종로3가, 차도·주차장 점령한 포차… 화기·가스통 ‘도심 위협’
- [똑똑한 증여] 10·15 대책에 집 사기 어려워… 대출 낀 아파트 증여 알아봤더니
- [시승기] 손발 없어도 된다… 슈퍼 크루즈 갖춘 에스컬레이드 IQ
- 머스크·워홀 닮은 로봇 개?... 테크·권력 풍자로 美 뒤흔든 전시회
- [인터뷰] “낡은 주점 이미지 탈피할 것”… 제2창업 선언한 투다리
- 쿠팡 사태에 네이버·쓱닷컴 반사이익 보나… “프로모션·멤버십 강화”
- 美·中, 안보 문서에서 ‘한반도 비핵화’ 목표 동시 삭제... ‘사실상 북핵 용인’ 관측
- [비즈톡톡] “왜 다시 바꿔야 하는가”… 가전 수요 정체에 ‘예능’ 프로그램 띄운 LG전자
- [실손 대백과] 대리기사가 낸 사고, 내 보험에서 돈 나갈 때는
- “튀면 안 돼”...싱가포르 中 부호들의 이유 있는 몸 낮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