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청소년 과학오디션' 후원…과학 인재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최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제3회 '청소년 과학오디션'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과학오디션의 심사에는 박용호 대한수의사회 국가 수의 자문회 의장 외 4인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3년째 과학오디션을 후원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품질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힘쓰며 국내 과학 기술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최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제3회 '청소년 과학오디션'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과학오디션의 심사에는 박용호 대한수의사회 국가 수의 자문회 의장 외 4인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전국 각지에서 120여 명의 학생들이 지원해 1차 예선에서 50명을 선발했고, 2차 예선 결과 최종 결선 진출자 12명을 확정했다.
그 결과 과기부장관상에는 '잎차례를 모방한 효율적인 태양광 패널 배치'란 주제로 발표한 수원 산의초등학교 4학년 정지호 군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이슬 순환 멀칭 비드, 폐제습제의 농업 활용방안’을 발표한 김나현 양(세종 조치원중학교 1학년)과 '찌그러짐 속의 질서'를 주제로 한 손태양 군(수원 신풍초등학교 4학년)이 받았다.
과기부장관상에는 만 18세까지 연간 150만 원, 최우수상에는 연간 100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최종 결선 진출자 12명 전원에게는 상금과 상장에 과학의전당 석학들의 1대1 멘토링 기회가 생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3년째 과학오디션을 후원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품질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힘쓰며 국내 과학 기술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쌍둥이 형제와 사귀는 20대 여성 "셋이 한 침대…임신하면 DNA 검사할 것"
-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A 씨 "왜곡·과장에 도넘은 비난…법적 대응"
- "예비 시부모, 손으로 김치 찢어 밥에 '툭'…배부르다며 식사 거절, 내 잘못?"
- '폐섬유증 투병' 유열, 40㎏까지 빠진 체중…"사망선고에 유언장 남겼다"
- 출산한 척, 옷 벗고 아기와 눈물 셀카 찍은 美가수…"대리모 썼으면서" 뭇매
- 이정후, LA공항서 구금됐다가 한 시간만에 석방…"서류 문제 있었다"
- "포르쉐 타면서 아파트 주차비는 못 내겠다"…다른 차로 알박기 '분통'
- 이 추위에…한밤중 아파트 단지서 딸 무릎 꿇리고 기어다니게 한 中엄마
- '레즈비언 임신' 김규진 "출산했더니 '무책임하다' 악플…딸은 이성애자"
- "황하나, 형량 줄이려 마약한 남녀 연예인 이름 불었다…증거 확실한 몇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