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포뮬러 E 시즌12, 오피셜 파트너 '한국타이어'로 달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 오는 6일부터 열두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포뮬러 E 시즌 12는 한국타이어와 동행하는 네 번째 시즌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에도 포뮬러 E 대회 참가 차량에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를 공급하며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아이온 레이스’로 퍼포먼스 지원

포뮬러 E 시즌 12는 한국타이어와 동행하는 네 번째 시즌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에도 포뮬러 E 대회 참가 차량에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를 공급하며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전이 열리는 브라질 상파울루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은 총 11개 코너, 2.93㎞ 길이의 고속 직선 구간과 코너 구간이 혼재된 고난도 서킷이다. 해당 서킷에서 최고 속도 322㎞/h, 제로백 1.86초의 차세대 전기 레이싱 머신 ‘GEN3 에보’의 강력한 레이싱 퍼포먼스를 완벽히 구현하기 위해서는 레이싱 타이어의 탁월한 성능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것이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레이스’는 내열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소재가 적용돼 고속 코너링 및 반복되는 하중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점이 핵심이다.
시즌 10 ‘도쿄 E-PRIX’와 시즌 11 ‘제다 E-PRIX’, ‘상하이 E-PRIX’의 우승자DS 펜스케 소속 드라이버 막시밀리안 귄터는 “’아이온 레이스’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즉각적인 조향 응답성을 제공해 극한 주행 조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이번 개막전부터 한국타이어와 완벽한 레이싱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2는 브라질 개막전을 시작으로 멕시코,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독일, 모나코, 중국, 일본, 영국 등 전 세계 10개국에서 총 17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적당히 놀아보려 했는데"..조진웅, 소년범 인정에 '94년 여고생 사건' 재조명
- 박나래에 유재석 "술 좀 끊었으면".."만취해 맨발로 거리 활보" 지인의 과거 발언 재조명
- 이계인, 사기 결혼 아픔 고백 "전처와 내연남 10년 동거…매일 술 마셔"
- 선우용여 "분장실서 담배 피는 여자 연예인 많이 봐"
- "집에 혼자 있을 때 형부 오면 문 열어줘야 하나요?"..20대女 하소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혼 하려 했다…통장 따로 써" 현영 남편, 12억 교육비 몰랐다
- 김지민, 이혼 내몬 '빌런' 사연에 "난 정말 시집 잘 갔다…행복"
- "물에서 이상한 냄새"…여행 간 70세女, 온수욕조서 사망 [헬스톡]
- 목사 남편 스페이스A 김현정 "이 남자라면 단칸방이라도…"
- 오민석, 연애사 공개 "학교 퀸카부터 항공사 모델까지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