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올해도 희망퇴직 단행…2021년부터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007070)이 올해도 희망퇴직을 단행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지난달 근속 20년 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진행했다.
GS리테일은 2021년부터 매년 비정기적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와 올해는 정기 임원인사 단행 후 조직 개편과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자에 한해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올해도 희망퇴직을 단행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지난달 근속 20년 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진행했다.
GS리테일은 2021년부터 매년 비정기적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와 올해는 정기 임원인사 단행 후 조직 개편과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있다. 연봉의 1.5배 지급과 학자금 지원 등도 동일하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SHOP 등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자에 한해 받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GS리테일은 지난달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특히 조직 개편을 통해 3개 BU(Business Unit), 1개 SU(Support Unit) 체제로 전환하고 '플랫폼BU(편의점·수퍼사업부)'와 '홈쇼핑BU'로 운영됐던 2개 BU체제에서 편의점사업부와 수퍼사업부를 각각 BU로 격상시켜 주력 사업 3개 BU체제로 개편했다.
편의점과 수퍼의 MD, 마케팅, 점포지원 등 지원 기능을 총괄하는 플랫폼SU(Support Unit)를, 홈쇼핑BU는 '통합세일즈부문'을 신설했다.
lil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임대아파트 살죠?"…6400만원 팰리세이드, 대리점이 출고 정지 '논란'
- "예비 시부모, 손으로 김치 찢어 밥에 '툭'…배부르다며 식사 거절, 내 잘못?"
- '폐섬유증 투병' 유열, 40㎏까지 빠진 체중…"사망선고에 유언장 남겼다"
- "4억 모아놓고 '4000만원뿐' 거짓말한 남친…'결혼 전 시험해 보려고'"
- 출산한 척, 옷 벗고 아기와 눈물 셀카 찍은 美가수…"대리모 썼으면서" 뭇매
- 이 추위에…한밤중 아파트 단지서 딸 무릎 꿇리고 기어다니게 한 中엄마
- '레즈비언 임신' 김규진 "출산했더니 '무책임하다' 악플…딸은 이성애자"
- "포르쉐 타면서 아파트 주차비는 못 내겠다"…다른 차로 알박기 '분통'
- 이웃 차·현관에 '오줌 테러' 반복…관리소 "곧 이사 가니 참아라"[영상]
- 김슬아 컬리 대표 남편, 수습 직원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