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진짜 미쳤습니다' MLS 사무국 오피셜 공식발표, 시청률 29% 폭등 이유 "SON 뛰어난 활약 덕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효과는 상상초월이었다.
MLS 사무국은 2024시즌보다 2025시즌에 더욱 리그의 인기가 높아진 이유를 분석하면서 손흥민을 언급했다.
MLS 사무국의 시청률 증가 발표가 나온 후 MLS 전문 기자인 파비안 렌켈은 개인 SNS를 통해 "손흥민, 로드리고 데 파울(인터 마이애미) 그리고 뮐러가 가져온 파급효과"라며 손흥민의 영향력이 리그 전체에 미쳤다고 인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손흥민 효과는 상상초월이었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는 3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시즌 리그 시청률이 대폭 향상됐다고 발표했다.
MLS 사무국은 '2025 MLS컵 플레이오프 동안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그리고 집에서 시청하는 시청자들도 마찬가지다. 올해 포스트시즌 중계는 경기당 평균 71만1000명의 시청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지상파와 스트리밍 플랫폼 전반에서 전년 대비 23% 증가한 수치'라며 MLS 인기가 크게 올랐다고 설명했다.

MLS 사무국은 2024시즌보다 2025시즌에 더욱 리그의 인기가 높아진 이유를 분석하면서 손흥민을 언급했다. 사무국은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CF), 토마스 뮐러(밴쿠버 화이트캡스 FC), 손흥민(LAFC)과 같은 세계적 아이콘들의 뛰어난 활약에 힘입어, 팬들은 리그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을 플레이오프 중 하나를 즐기고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 메시, 뮐러와 같은 글로벌 슈퍼스타들이 있기 때문에 팬들의 관심이 더욱 커졌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지난 11월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손흥민은 '메시급 영향력' 보여주고 있다. 손흥민은 LAFC 합류 후 72시간 동안 전체 스포츠 선수 중 유니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현재 MLS 역대 상품 판매량 기준 2위이며, 1위는 메시다'라며 손흥민의 상업적 영향력이 엄청났다고 보도한 바 있다.

MLS 사무국의 시청률 증가 발표가 나온 후 MLS 전문 기자인 파비안 렌켈은 개인 SNS를 통해 "손흥민, 로드리고 데 파울(인터 마이애미) 그리고 뮐러가 가져온 파급효과"라며 손흥민의 영향력이 리그 전체에 미쳤다고 인정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죠앤 11주기, 美 사망 미스터리..CSI도 원인 못 찾아
- 김승수, ♥전문의와 주말 부부됐다..“가족으로 다시 태어나” ‘사랑을 처…
- ‘이경실 딸’ 손수아, 난리난 전신 금가루 화보 비하인드…‘반짝이 후유증…
- "팬에 2500만 원 빌리고 잠적"..유명 女BJ 생방송 중 살해당해 사…
- 크리스탈, 제시카 분노 부른 명품백 사건 "'상속자들'서 언니 가방 내동…
- 자두, '♥고소영' 장동건과 스캔들 "가문의 영광이라 감사했다"
- '재벌家 이혼' 최정윤 "산전수전 다 겪어, 잃을 거 없는 지금이 좋아"
- 佛 전설 배우 별세, 영화 아이콘서 동물복지 운동가로..향년 91세
- 지인도 못 알아본 ‘53세’ 심권호 근황→“99% 女에 거절 당해” 공포…
- 故 전태관, 신장암 투병 끝 별세..아내 사망 후 건강 급격히 악화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