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서인영, 다이어트 ‘이렇게’ 한다고? “부작용 심할텐데”…뭘까?

최지혜 2025. 12. 2. 2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서인영이 10kg 찐 후 다이어트를 시작한 근황을 전했다.

최근 서인영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다이어트는 계속된다"며 "나는 야채만 먹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일상 사진을 올렸다.

하지만 서인영처럼 식물성 식품만 먹으면서 살을 빼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굶어서 살 빼기 등은 일시적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가져다줄진 몰라도, 결국 살은 다시 붙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럽헬스] 가수 서인영 근황
서인영은 2023년 2월 비연예인 사업가와 결혼했으나 약 1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사진=서인영 인스타그램

가수 서인영이 10kg 찐 후 다이어트를 시작한 근황을 전했다.

최근 서인영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다이어트는 계속된다"며 "나는 야채만 먹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일상 사진을 올렸다. 지난달 10kg이 쪘다고 밝힌 그는 단시간에 턱선과 이목구비가 또렷해진 모습이다. 하지만 서인영처럼 식물성 식품만 먹으면서 살을 빼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채소만 섭취하는 다이어트, 어떤 부작용이?

다이어트 방법은 다양하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오랜 기간 실천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야 한다.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굶어서 살 빼기 등은 일시적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가져다줄진 몰라도, 결국 살은 다시 붙는다. 근육이 빠지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 변비가 생기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 부작용도 나타난다.

특히 서인영처럼 채소만 먹는 방법은 멀리해야 한다. 모든 동물성 식품을 멀리하면 영양소 불균형으로 이어진다. 체내 단백질과 칼슘이 부족해지면서 피부, 모발 등이 푸석해지고 뼈 건강도 나빠진다. 여기에 호르몬 불균형까지 더해지면 생리가 지연되고 골밀도는 더욱 낮아져 골다공증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육류를 비롯 유제품, 달걀 등까지 섭취하지 않으면 부작용은 더욱 심하다. 철분, 오메가3, 비타민 B12, 비타민 D 등이 부족해진다. 쉽게 피로감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 여기에 탄수화물까지 하루 100g 미만으로 섭취하면 기력이 크게 떨어지고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다.

철분, 육류 통해 먹으면 흡수율 높아

물론 채소류를 섭취하면 이점도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완화하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녹색 채소류는 특히 철분이 풍부하다. 하지만 철분은 식물성 식품으로 보충하면 육류 등 동물성 식품보다 체내 흡수율이 낮다. 철분 부족은 피로감을 유발하고 어지럼증, 빈혈 등으로 이어진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는 게 중요하다. 혈압이 낮거나 빈혈이 있는 사람은 무턱대고 육류를 섭취하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하기 쉽다. 평소 골밀도가 낮은 사람도 마찬가지다.

체중 감량과 함께 근력을 강화한다는 생각으로 살을 빼는 게 현명하다. 매 끼니마다 5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비타민·미네랄)와 식이섬유가 부족하지 않도록 메뉴를 구성해야 한다. 식사량을 하루 500kcal 정도 줄이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