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들이 잘못해 놓고" 분통...쿠팡 탈퇴 절차만 무려 6단계 [지금이뉴스]

YTN 2025. 12. 2. 11: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따른 피해 우려가 커지면서 회원 탈퇴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모바일 앱에서 PC버전으로 넘어가야 하는 등 6단계를 거쳐야 탈퇴가 가능해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쿠팡 탈퇴' 관련 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서 쿠팡이 지난달 29일 3,370만 명의 회원 정보가 유출됐다고 알리면서 범죄에 활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작 쿠팡 탈퇴를 시도한 소비자들 사이에선 '탈퇴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앱 내에서 PC버전으로 넘어가야만 탈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쿠팡 앱에서 계정을 탈퇴하려면 '마이쿠팡'의 '회원정보 수정'을 누른 뒤 PC 버전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후 PC 화면에서는 △본인 확인 △이용 내역 확인 △설문조사 등을 거쳐야 합니다.

설문조사에선 '쿠팡에 바라는 점'을 적는 주관식으로 글을 적어야 하는 등 최대 6단계를 거쳐야 '탈팡'(쿠팡 탈퇴)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한편, 유료 멤버십 '와우' 회원에 가입한 상태라면 바로 계정 삭제가 어렵습니다.

탈퇴를 위해 유료멤버십을 우선 해지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멤버십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유 팝업이 뜨기까지 합니다.

전문가들은 정보 유출에 의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선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변경해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