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200' 8연속 1위…전 세계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세계적인 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30일 빌보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같은 달 21일 발매한 앨범 '두 잇(DO IT)'은 이달 6일 자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연속으로 8개 작품이 1위 자리에 오른 아티스트는 스트레이 키즈가 전 세계 최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2000년대 들어 이 차트에서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그룹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세계적인 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30일 빌보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같은 달 21일 발매한 앨범 '두 잇(DO IT)'은 이달 6일 자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스트레이 키즈가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여덟 번째다. 연속으로 8개 작품이 1위 자리에 오른 아티스트는 스트레이 키즈가 전 세계 최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2000년대 들어 이 차트에서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그룹이 됐다.
이 앨범은 발매 첫 주 미국에서 약 29만 5,000장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올해 발매된 앨범 중 판매량 7위에 해당한다.
이 앨범은 스트레이 키즈의 새로운 믹스테이프 프로젝트 '스키즈 잇 테이프(SKZ IT TAPE)'를 여는 첫 작품이다.
더블 타이틀곡 '두 잇'과 '신선놀음'을 필두로 '홀리데이(Holiday), '포토북(Photobook)' 등 총 5곡이 실렸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전곡을 직접 만들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케이팝 데몬 헌터스’ 2025 MAMA 트로피 영예…메기 강 “K-팝에 보낸 러브레터”
- [Y터뷰] '태풍상사' 김민하 "서울 사투리? 자연스럽게 하려 노력…SNL도 참고"
- '하트시그널3' 서민재, 출산 앞두고 "두 생명 버렸다…친부 여전히 잠적"
- '재벌2세' 이필립·박현선, 셋째 임신 깜짝 공개
- 태양, 일본 6개 도시 팬들과 만남…센다이서 대장정 마감
- 배우 안성기, 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중환자실서 위중한 상태 [지금이뉴스]
- 잠시 뒤 '제야의 종' 타종 행사...한파에도 인산인해
- [단독] 서울청, 김병기·강선우 사건 직접 수사...강제수사 초읽기
- "박정희 정책도, DJ 정책도 필요"...’파격 인사’ 이어질 듯
- 일본 술집서 실컷 마시고 "노 머니"...난동 부린 한국인 남성 [지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