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올해 솔로 여가수 최초 ‘퍼펙트 올킬’(PAK)
이정연 기자 2025. 11. 30.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사가 'Good Goodbye'로 올해 솔로 여가수 가운데 가장 먼저 '퍼펙트 올킬'(PAK) 주인공이 됐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싹쓸이하며 '대세 솔로퀸'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화사는 '제46회 청룡영화상' 축하 무대에서 배우 박정민과 함께 'Good Goodbye'를 선보인 뒤 폭발적인 화제성을 끌어냈고, 곡은 공개 한 달여 만에 주요 차트 정상권으로 '역주행'하며 끝내 올킬까지 이어졌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사가 ‘Good Goodbye’로 올해 솔로 여가수 가운데 가장 먼저 ‘퍼펙트 올킬’(PAK) 주인공이 됐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싹쓸이하며 ‘대세 솔로퀸’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30일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 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Good Goodbye’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 주요 플랫폼의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모두 차지했다. 아이브 ‘REBEL HEART’, 지드래곤 ‘TOO BAD’, 헌트릭스 ‘Golden’에 이어 올해 네 번째 ‘퍼펙트 올킬’이며, 솔로 여가수로는 첫 기록이다.

이번 성과는 ‘청룡’ 무대가 불씨가 됐다. 화사는 ‘제46회 청룡영화상’ 축하 무대에서 배우 박정민과 함께 ‘Good Goodbye’를 선보인 뒤 폭발적인 화제성을 끌어냈고, 곡은 공개 한 달여 만에 주요 차트 정상권으로 ‘역주행’하며 끝내 올킬까지 이어졌다.
‘Good Goodbye’는 “좋은 안녕이 가능할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하는 이별 발라드로, 화사의 담백하면서도 깊은 보컬이 곡 전반을 끌고 간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직후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타며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여행 중 장기 사라져? 65kg 아들→16kg 시신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 류승룡, 서울 자가 벗어나…“그동안 수고했다” 눈물 (김부장 이야기)[TV종합]
- ‘이다인♥’ 이승기, 21개월 딸 영상 최초 공개 (미우새)
- ‘바달집’ 라미란·류혜영, 16살 나이차 뛰어넘은 ‘응팔 우정’, 금갈 뻔한 사연?
-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 투병 후 체력 흔들렸나 “독감 엔딩”
- ‘53세 모태솔로’ 심권호, 미모의 연하녀와 포착 (조선의 사랑꾼)
- 김종국 무너졌다, “사실 결혼 안 했죠?” 역대급 질문에 난리 (런닝맨)
- NCT 전 멤버 태일, 성폭행 혐의 징역 3년 6개월 확정
- 서예지, 자숙 끝내더니 기쁜 소식 전했다…‘사의 찬미’로 연극 도전
- 김희정, 운동복 자태도 남달라…건강미 넘치는 바디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