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현장] "이겨야 산다" 수원FC, 광주전 올인... 싸박-윌리안 등 최정예 총출동, 싸박은 득점왕 확정할까?

임기환 기자 2025. 11. 30. 1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1(1부) 수원FC가 운명을 건 최종전에 모든 것을 쏟아붓는다.

수원FC는 광주FC를 상대로 사실상 결승급 경기라 해도 과언이 아닌 최정예 라인업을 가동하며 마지막 한 경기에 모든 희망을 걸었다.

수원FC가 잔류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길은 단 하나,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것이다.

싸박을 중심으로 최정예 전력을 끌어올린 수원FC가 마지막 순간 생존 드라마를 써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수원)

K리그1(1부) 수원FC가 운명을 건 최종전에 모든 것을 쏟아붓는다. 잔류를 위해선 오직 '승리'뿐. 수원FC는 광주FC를 상대로 사실상 결승급 경기라 해도 과언이 아닌 최정예 라인업을 가동하며 마지막 한 경기에 모든 희망을 걸었다.

수원FC는 30일 오후 2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최종 38라운드에서 광주와 맞붙는다. 현재 수원FC는 10승 8무 15패 승점 38점으로 10위, 광주는 승점 42점으로 8위다. 특히 수원FC는 승점을 단 2점 앞선 울산HD(승점 44)를 잡아야만 승강 플레이오프를 피할 수 있어 이번 경기는 어느 때보다 절박하다.

경기 전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수원FC는 싸박, 윌리안, 김경민, 루안, 노경호, 이재원, 이시영, 황인택, 최규백, 이현용, 안준수가 선발로 출격한다.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싸박을 최전방에 세우고, 그의 뒤를 윌리안·김경민·루안이 받치는 공격적인 구성이다. 직전 안양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1-0 승리를 이끈 이재원도 중원에서 다시 팀의 중심을 맡는다. 벤치에는 최치웅, 이준석, 한찬희, 조준현, 안드리고, 안현범, 장영우, 김태한, 황재윤이 대기한다.

광주는 박인혁, 오후성, 최경록, 이강현, 문민서, 안혁주, 권성윤, 안영규, 진시우, 조성권, 노희동이 선발로 나선다. 베스트 멤버 중 일부는 휴식을 부여받았다. 벤치에는 헤이스, 프리드욘슨, 하승운, 신창무, 유제호, 심상민, 민상기, 김진호, 김태준이 이름을 올렸다.

수원FC가 잔류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길은 단 하나,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것이다. 이후 울산의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첫 번째 시나리오는 수원FC가 승리하고 울산이 제주에 패하는 경우. 그 경우 수원FC는 극적으로 9위에 오르며 다이렉트 잔류를 확정한다. 두 번째 시나리오는 수원FC가 승리하고 울산이 비길 경우, 다득점에서 앞서 9위로 올라서는 방식이다. 결과적으로 '승리' 없이 잔류는 기대할 수 없다.

반면 광주는 여유가 있다. 이미 잔류를 확정한 가운데, 다음 달 6일 전북 현대와 맞붙는 코리아컵 결승을 훨씬 더 중요한 목표로 두고 있다. 이정효 감독은 일부 주전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며 체력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광주는 이번 경기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리듬을 유지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한쪽은 살아남기 위해, 다른 한쪽은 결승을 위해 준비하는 완전히 다른 목적을 가진 두 팀. 그러나 이날 경기에서의 결과는 수원FC의 시즌 운명을 가르는 칼끝 같은 무게를 지닌다. 싸박을 중심으로 최정예 전력을 끌어올린 수원FC가 마지막 순간 생존 드라마를 써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