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유닛 쏟아낸 트리플에스 "24명 모두 알려지는 날 오길"[가요핫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요핫톡'은 가요 취재 현장에서 접한 인상적인 발언들을 한 데 모아 소개하는 주간 연재 코너입니다.
이번에는 '트리플에스 미소녀즈'라는 이름 아래 '문'(moon·설린, 지연, 소현, 카에데, 시온, 린), '선'(sun·신위, 유연, 마유, 채원, 채연, 혜린), '냅튠'(neptune·서연, 다현, 나경, 니엔, 코토네, 서아), '제니스'(zenith·하연, 연지, 지우, 유빈, 주빈, 수민) 등 4개의 유닛이 한꺼번에 출격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요핫톡’은 가요 취재 현장에서 접한 인상적인 발언들을 한 데 모아 소개하는 주간 연재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걸그룹 트리플에스가 새 앨범 ‘비욘드 뷰티’(Beyond Beauty) 발매 언론 쇼케이스에서 꺼낸 말입니다.
트리플에스는 팬 투표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조합의 디멘션(유닛)을 만들어나가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24인조 초대형 걸그룹인데요. 이번에는 ‘트리플에스 미소녀즈’라는 이름 아래 ‘문’(moon·설린, 지연, 소현, 카에데, 시온, 린), ‘선’(sun·신위, 유연, 마유, 채원, 채연, 혜린), ‘냅튠’(neptune·서연, 다현, 나경, 니엔, 코토네, 서아), ‘제니스’(zenith·하연, 연지, 지우, 유빈, 주빈, 수민) 등 4개의 유닛이 한꺼번에 출격했습니다.


서연은 “멤버도 많고 활동을 시작한 시기도 달라서 어쩔 수 없이 인지도 차이가 생겼지만, 그로 인해 생긴 긍정적인 욕구도 있다. 24명이 모두 대중에게 알려지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을 보탰습니다.
‘비욘드 뷰티’ 앨범에는 ‘냅튠’의 ‘플라이 업’(Fly Up), ‘문’의 ‘카메오 러브’(Cameo Love), ‘선’의 ‘버블 껌 걸’(Bubble Gum Girl), ‘제니스’의 ‘Q&A’, 그리고 24인 완전체 트랙인 ‘크리스마스 얼론’(Christmas Alone)와 인트로 트랙 ‘매직 샤인 뉴 존’(Magic Shine New Zone)까지 총 6개의 트랙을 수록했습니다.


아울러 마유는 ‘선’ 유닛의 특징을 ‘귀여움’으로 꼽으면서 “‘트리플에스가 이런 귀여운 모습도 있구나’ 하는 반응을 얻고 싶다”고 밝혔고요. 주빈은 ‘제니스’ 유닛을 “활발한 멤버들로 구성된 청량 팀”이라고 소개하면서 “대중에게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완전체’ 리더인 서연은 “미소녀즈 앨범에 수록한 ‘완전체’ 음원인 ‘크리스마스 얼론’이 ‘차트 인’에 성공했으면 한다”는 활동 목표를 보탰습니다. 이어 서연은 “트리플에스가 ‘좋은 음악을 하는 아이돌’로 알려졌는데, 향후 ‘모두에게 힘이 되는 음악을 하는 아이돌’로도 알려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ISMS-P’ 인증에도…개인정보 4차례나 새나갔다
- 자녀 취업 미끼로 뒷돈 받은 환경미화원…"해고 정당"[슬기로운회사생활]
- ‘137억 현금 매입’ 아이브 장원영 사는 한남 고급빌라는[누구집]
- "살인자도 '잊혀질 권리가' 있다" 법원의 판결 [그해 오늘]
- 단돈 3990원 ‘밥상판 다이소’ 메뉴에 줄 서는 이곳[먹어보고서]
- 日가수, 中서 노래 부르다 돌연 강제 퇴장…‘한일령’ 본격화(영상)
- "500만원 받고 한달 쉬세요"…장기근속에 진심인 ‘이 회사’[복지좋소]
- "삼색띠가 뭔데?" 가디건 하나로 올킬…아이유의 잇템[누구템]
- 역주행하던 폭스바겐, 람보르기니와 정면충돌…20대 사망
- 팀동료 때린 에버턴 게예, 퇴장 항소 기각…3경기 정지 사실상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