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그널', '대물' 원로배우 이문수 별세…향년 76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드라마 '시그널' 등에 출연한 원로배우 이문수가 폐암 투병 중 별세했습니다.
한국연극배우협회 등에 따르면 고인은 어젯밤(28일) 경기 양평군 소재 병원에서 별세했습니다.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꾸준히 활동했습니다.
2010년 영화 '헬로고스트'와 SBS 드라마 '대물'로 대중에 얼굴을 알렸고,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는 선 굵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시그널' 등에 출연한 원로배우 이문수가 폐암 투병 중 별세했습니다. 향년 76세입니다.
한국연극배우협회 등에 따르면 고인은 어젯밤(28일) 경기 양평군 소재 병원에서 별세했습니다. 2022년 폐암이 발병해 그동안 병원을 오가며 치료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예술전문대학을 졸업한 고인은 1989년 국립극단에 합류해 '시련', '문제적 인간 연산', '세일즈맨의 죽음', '1984', '갈매기', '리어왕'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꾸준히 활동했습니다. 2010년 영화 '헬로고스트'와 SBS 드라마 '대물'로 대중에 얼굴을 알렸고,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는 선 굵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2010년에는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받았습니다.
유족은 부인 윤세숙 씨와 아들 이주몽 씨, 며느리 이영화 씨 등이 있습니다. 빈소는 서울 한양대학교병원장례식장 2호실에 마련됐습니다. 발인은 12월 1일 오전 8시 20분, 장지는 에덴추모공원입니다.
[김나연 디지털뉴스 기자 kim.nayeon@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장동혁 ″지방선거 승리하고 정권 탈환…반격 시작하자″
- [단독] 장경태 고소인 측 ″영상에 추행 정황…증거로 다퉈 나갈 것″
- 홍콩 아파트 화재 참사 속 ‘마마 어워즈’, 예정대로 개최
- 트럼프, '금지된 3선' 도전 또 암시?…의미심장 SNS
- ″제가 부족했습니다″…층간소음 갈등 해결한 현명한 아빠
- ″고생했다″…임세령, 삼성가 뒤에서 아들 기다리다 '따뜻한 인사'
- 한동훈, 가족 연루 의혹 '당원 게시판' 조사에 ″퇴행 시도″
- 박성재, 김건희 '김안방'으로 불러…특검 ″윤 부부와 운명 공동체″
- '초강경책' 꺼낸 트럼프 ″제3세계 출신 이민 영구 중단″
- 정읍 교차로서 외제차 역주행…1명 사망·3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