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월드투어로 남미 넘어 유럽 접수 “상상이 현실됐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이니 온유가 데뷔 첫 솔로 월드투어로 유럽까지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온유는 2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공연을 끝으로 '2025 ONEW WORLD TOUR 'ONEW THE LIVE : PERCENT (%)''의 유럽 지역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ONEW THE LIVE'는 온유의 라이브 역량을 정면에 내세운 브랜드 공연으로, 아시아 5개 도시는 물론 남미와 유럽까지 확장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더욱 단단히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유는 2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공연을 끝으로 ‘2025 ONEW WORLD TOUR ‘ONEW THE LIVE : PERCENT (%)’’의 유럽 지역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ONEW THE LIVE’는 온유의 라이브 역량을 정면에 내세운 브랜드 공연으로, 아시아 5개 도시는 물론 남미와 유럽까지 확장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더욱 단단히 했다. 특히 남미 지역에서 처음 팬들과 마주한 무대는 온유에게도 남다른 의미를 남겼다.
온유는 무대 위에서 ‘월화수목금토일’, ‘마에스트로’, ‘매력(beat drum)’, ‘ANIMALS’, ‘MAD’, ‘만세’ 등 다양한 솔로곡을 올 라이브로 소화하며 뛰어난 보컬 실력을 다시 입증했다. 그는 각 지역의 언어로 소통하려 노력하는 등 팬들을 향한 세심한 배려를 무대 곳곳에 담았다.

온유는 2026년 1월 9일 산호세를 시작으로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뉴욕, 애틀랜타에서 북미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12월 5일부터 17일까지 더현대 서울 B1 대행사장에서 팝업 스토어 ‘JJINGNYANG‘S TWINKLE! SNOWYLAND’를 열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6년만에 94세 생모 만났다…최수종 오열(퍼즐트립)[TV종합]
- 류승룡 10억대 분양사기 후폭풍…집도 내놨다 (김부장이야기)
- 양준혁 투자 괜찮을까, “먹이값만 하루 200만원” (사당귀)
- ‘살림남‘ 지상렬♥신보람, 공개 열애 → 내년 결혼식 올리나? 무속인 “반지가 보여”
- 전인화♥유동근 딸 최초 공개 “의사 선생님이 살짝 손 봐주셔…”
- 리사, 안 추울까…눈밭에서 속옷 차림으로 [DA★]
- 혜리, 악플러에 칼 빼들었다…“피의자 검찰 송치, 선처·합의 없어” [전문]
- 女보면 눈 돌아가는 남편vs제작진까지 의심 아내 (이숙캠)
- 김선호 측 “가족 법인 논란 깊이 반성… 세금 추가 납부 및 폐업 진행”[전문]
- MC몽, 성매매 의혹 불거졌다…CCTV 주장 확산[SD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