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2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최고의 신인' 코르티스(CORTIS)가 스포티파이에서 새로운 '억대 스트리밍' 기록을 추가했다.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가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7일 자로 누적 스트리밍 2억 회를 넘겼다.
음반 발매 약 3개월 만에 거둔 성과로, 올해 데뷔한 K-팝 신인 중 최단기간 누적 재생 수 2억 회 돌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최고의 신인’ 코르티스(CORTIS)가 스포티파이에서 새로운 ‘억대 스트리밍’ 기록을 추가했다.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가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7일 자로 누적 스트리밍 2억 회를 넘겼다. 음반 발매 약 3개월 만에 거둔 성과로, 올해 데뷔한 K-팝 신인 중 최단기간 누적 재생 수 2억 회 돌파다.
이 음반은 올 10월 누적 재생 수 1억을 달성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1억 회 이상 추가 재생됐다. 일반적으로 음반 활동이 종료된 뒤에는 음원 재생 추이가 감소하지만 코르티스는 달랐다. 지난 9월 데뷔 앨범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 했음에도 매일 200만 회 이상 스트리밍되며 활동기에 버금가는 재생 추이를 유지하고 있다.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에는 음원으로만 만날 수 있는 ‘What You Want (feat. Teezo Touchdown)’를 포함해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GO!’(7089만 회)와 ‘FaSHioN’(6002만 회)을 필두로 ‘What You Want’(2887만)와 ‘JoyRide’(2234만)가 나란히 2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전곡이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
한편 9월 8일 발매된 ‘COLOR OUTSIDE THE LINES’는 써클차트 기준 공개 약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6만 장을 돌파했다. 이들은 팬덤 규모의 척도인 음반 판매량은 물론 대중성을 보여주는 음원 스트리밍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올해 최고의 신인’다운 행보를 펼치고 있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