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태→조복래 '정보원', 연말 사로잡는다..개봉작 예매율 1위 [공식]

유수연 2025. 11. 28. 16: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허성태, 조복래의 상극 콤비 케미와 매력 가득한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받고 있는 영화 '정보원'(감독각본 김석, 제공 (주)엔에스이엔엠, 제작 팝콘필름, 배급 영화특별시SMC)이 개봉을 5일 앞두고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정보원'은 11월 28일(금) 오후 1시 기준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에 올라서며, 배우들의 코믹 열연으로 완성된 유쾌한 코미디로 연말 극장가를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허성태, 조복래의 상극 콤비 케미와 매력 가득한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받고 있는 영화 ‘정보원’(감독각본 김석, 제공 (주)엔에스이엔엠, 제작 팝콘필름, 배급 영화특별시SMC)이 개봉을 5일 앞두고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영화 ‘정보원’은 강등당한 후 열정도 의지도 수사 감각도 잃은 왕년의 에이스 형사 오남혁(허성태)과 굵직한 사건들의 정보를 제공하며 눈먼 돈을 챙겨왔던 정보원 조태봉(조복래)이 우연히 큰 판에 끼어들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코미디로, 올해 제24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초청돼 주목받은 작품이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정보원’은 11월 28일(금) 오후 1시 기준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에 올라서며, 배우들의 코믹 열연으로 완성된 유쾌한 코미디로 연말 극장가를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이는 한국 영화 ‘윗집사람들’, ‘콘크리트 마켓’, ‘허들’을 비롯해, ‘프레디의 피자가게 2’,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 X 사멸회유’ 등 같은 날 개봉하는 다양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이뤄낸 성과로 ‘정보원’의 흥행을 기대하게 한다.

지난 20일 ‘정보원’의 첫 관객 시사회에 참석한 관객들은 “허성태 배우의 액션과 코미디, 배우들의 케미도 좋았다”, “허성태 배우 연기력 믿고 봤다!”, “스트레스 완전 풀리고 마지막에 너무 시원하고 재밌다!”, “배우들의 매력이 이 정도로 폭발하는 한국 영화는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범죄 액션 코미디인 줄 알았는데 로맨스 영화네? 브로맨스!”, “배우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 등 허성태, 조복래를 비롯한 배우들의 코믹 열연과 상극 콤비 케미에 대한 열띤 반응을 보였다. 또한 “연말 빵 터지는 웃음 폭격”, “가족들과 함께 보기 즐거운 영화!”,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르게 몰입하고 즐겁게 감상했어요”, “올해의 코미디 영화”, “스토리도 탄탄하고 음악도 너무 좋네요” 등 ‘정보원’은 연말에 가족, 친구, 연인과 같이 보기 좋은 유쾌한 작품임을 입증하며 영화를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개봉을 앞두고 한국 영화 및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달성한 영화 ‘정보원’은 오는 12월 3일 개봉한다.

/yusuou@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