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추경호 구속영장 심사 12월2일 오후 3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3 비상계엄 해제 표결을 방해한 혐의(내란중요임무 종사)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내달 2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은 내달 2일 오후 3시 추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지난 3일 국회 비상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을 받는 추 의원에 대해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3 비상계엄 해제 표결을 방해한 혐의(내란중요임무 종사)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내달 2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은 내달 2일 오후 3시 추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심리는 이정재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맡는다.
앞서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지난 3일 국회 비상계엄 해제 표결 방해 의혹을 받는 추 의원에 대해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지난해 비상계엄 이후 내란 가담 혐의로 현역 국회의원의 구속영장이 청구된 첫 사례다. 국회 회기 중 불체포특권이 있는 추 의원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 여부는 국회 본회의 표결을 통해 결정됐다.
장현은 기자 mix@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법원 “유진그룹 YTN 인수 취소…방통위 2인체제 위법”
- 트럼프 “제3세계 출신 이민, 영구 정지…비시민권자 혜택 끝”
- 홍콩 화재 사망 128명으로 늘어…다른 아파트에도 ‘대나무 비계’
- 민주, ‘패트 충돌’ 항소 포기에 “정치 검사들, 왜 그 입 다물고 있나”
- [단독] 김건희 “김혜경은?” 2시간 반 만에 박성재 명품백 수사보고 받았다
- 김건희 저장명 ‘김안방’ 박성재…특검 “윤석열 부부와 정치적 한 몸”
- 윤석열 “전한길은 하나님이 한국에 보낸 선물” 옥중 편지
- 법원, 추경호 구속영장 심사 12월 2일 오후 3시
- 채 상병 특검 “김건희 측근 이종호, ‘임성근 구명’ 부탁 가능성”
- 윤석열, 전두환 제치고 ‘역대 최악 대통령’…잘한 대통령 1위는 노무현 [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