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어른어른하다 어른어른한…이달의 목소리 [전효진의 사심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어른어른하다 어른어른한.
4년 전 [사심픽]은 강승윤의 첫 솔로 앨범에 '세대 통합 목소리'라는 감상평을 남겼었다.
("강승윤은 노래를 참 쉽게 잘 부른다. 목소리가 고전적이면서도 트렌디하고 따뜻하다.") 나이에 비해 사연 있는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는데, 전역 후 두 번째 장을 연 강승윤의 음악을 들어보니 그때는 어렸더라.
성숙한 어른스러움이 묻어나는 목소리만으로도 [PAGE 2]는 들을 가치가 충분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강승윤 정규 2집 [PAGE 2] : 버선발, 데리러갈게 (Feat. 은지원), 멀리멀리, 거짓말이라도 (Feat. 호륜)
- 어른어른하다 어른어른한. 4년 전 [사심픽]은 강승윤의 첫 솔로 앨범에 ‘세대 통합 목소리’라는 감상평을 남겼었다.(“강승윤은 노래를 참 쉽게 잘 부른다. 목소리가 고전적이면서도 트렌디하고 따뜻하다.”) 나이에 비해 사연 있는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는데, 전역 후 두 번째 장을 연 강승윤의 음악을 들어보니 그때는 어렸더라. 직접 쓴 가사와 보컬 모두 더 단단하고 깊이 있어졌다. 성숙한 어른스러움이 묻어나는 목소리만으로도 [PAGE 2]는 들을 가치가 충분하다.

- 1.5배의 속도로 달릴수록 설렘도 1.5배 커진다. 아홉만의 생동감 있는 청춘 에너지를 받고 저속노화의 길로.
◆ 선미 정규 1집 [HEART MAID] : BLUE!
- 계절을 불문하는 색 ‘블루’. 지난 8월 공개한 싱글 ‘BLUE!’가 정규 1집에 수록되어 [사심픽]에 소개할 수 있게 되었다. 우울과 푸르름이 공존하는 선미팝 감성의 정수.
◆ 있지(ITZY) 미니 앨범 [TUNNEL VISION] : Flicker
- 스파크의 선명한 잔상. 시행착오 중 어느 정도 안정궤도에 오른 있지의 곡 퀄리티가 ‘Flicker’에서 증명됐다. 곡은 꺼질 듯 깜빡거리지만 스파크 터지듯 강렬하게 절대 꺼지지 않는다. 반복 리듬으로 불빛이 깜빡거리는 상황을 묘사한 악보 배열이 중독적이다.
◆ 온앤오프(ONF) 미니 9집 [UNBROKEN] : I Found You In Heaven
- 음색이 다 했다. 온앤오프를 둘러싼 환경이 변할지언정 멤버들의 음색은 그대로 보석 같다. 은은하게 빛나는 목소리는 운명 같은 사랑을 이야기한 ‘I Found You In Heaven’ 질감을 더욱 포근하게 한다.
◆ 크래비티(CRAVITY) 정규 2집 [Dare to Crave : Epilogue] : Click, Flash, Pow

- 그럼에도 중요하지 않은 역할은 없다. 냉소적이라 더 신경쓰이는 트리플에스 유닛 moon의 리드트랙 ‘Cameo Love’를 추천한다. 주인공이 되지 못하고 조연에 그쳐 끝나버리고 마는 짝사랑 노래. 질주하는 비트를 감싼 새침한 멜로디 흐름이 따뜻한 얼음처럼 느껴지는 오묘한 트랙이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6년만에 94세 생모 만났다…최수종 오열(퍼즐트립)[TV종합]
- 김유정 급습에 당했다…핏빛 엔딩 충격 (친애하는 X)[TV종합]
- ‘처가 손절’ 이승기, 딸바보 일상 공개 “♥이다인과 결혼 후 삶 안정적” (데이앤나잇)
- 유재석·하하, 국중박에 출근도장 찍는다…무슨 일?
- 송창식, ‘58년 여사친’ 정훈희에게 “흑심 있었어”
- ‘40kg 빠진’ 현주엽 충격 근황…정신과 치료까지 (아빠하고3)
- ‘정다은♥’ 조우종 새 출발, 9년 인연 끝냈다 [공식]
- 활동 중단한 박나래, 김숙 SNS서 포착 왜? [DA:이슈]
- ‘1박 2일’, 제작진 긴급회의…조작 사전 터졌다
- 문소리, 새해 첫날 응급실…“급성신우신염, 액땜이라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