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홍콩 화재 참사에 100만 홍콩달러 기부.."희생자들께 깊은 애도" [공식]

유수연 2025. 11. 28.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가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참사에 애도와 함께 기부로 마음을 전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웨이보를 통해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인명 피해와 주택 피해가 잇따라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다"며 "희생자분들께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고, 위험 속에서 구조에 나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을 보낸다"고 알렸다.

YG는 이어 긴급 구호 및 재난 복구를 위해 100만 홍콩 달러(약 1억8천만 원)를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참사에 애도와 함께 기부로 마음을 전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웨이보를 통해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인명 피해와 주택 피해가 잇따라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다”며 “희생자분들께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고, 위험 속에서 구조에 나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을 보낸다”고 알렸다.

YG는 이어 긴급 구호 및 재난 복구를 위해 100만 홍콩 달러(약 1억8천만 원)를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소속사는 “이 작은 온기가 현지에 힘이 닿아, 모두가 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화재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오후, 홍콩 북부 타이포(Tai Po) 지역의 32층 주거용 단지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 발생했다. 총 8개 동, 약 4천800여 명이 거주하는 대규모 단지에서 불이 나며 참사로 이어졌다.

홍콩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기준 83명이 숨지고 76명이 부상했다. 초기에는 279명이 실종된 것으로 발표됐으나 이후엔 정확한 실종자 수를 밝히지 않았으며, 피난이 미처 이뤄지지 못한 가구도 있어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국내외 재난 상황에서 꾸준히 기부와 지원을 이어온 바 있다. 이번에도 신속히 애도와 지원 의사를 전달하며 글로벌 팬들과 현지 네티즌들로부터 응원의 메시지를 받고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