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 마동석’ 실제 모델 경찰관, 음주운전 적발
정봉비 기자 2025. 11. 25. 19: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범죄도시'에서 배우 마동석이 연기한 '마석도'의 실제 모델이었던 경찰관이 음주운전을 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수서경찰서 소속 ㄱ경위를 입건했다.
ㄱ경위는 24일 오후 8시30분께 서울 강남구 강남세브란스병원 인근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며, ㄱ경위를 직위해제하고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에서 배우 마동석이 연기한 ‘마석도’의 실제 모델이었던 경찰관이 음주운전을 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수서경찰서 소속 ㄱ경위를 입건했다. ㄱ경위는 24일 오후 8시30분께 서울 강남구 강남세브란스병원 인근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ㄱ경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 경찰은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며, ㄱ경위를 직위해제하고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
정봉비 기자 be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겨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건희 “김혜경·김정숙 수사 왜 느리냐…내 사건은?” 박성재에 문자
- 우도서 14명 사상자 낸 건 ‘렌터카’…8년 만의 규제 완화가 화근 됐나
- [단독] 내란 특검, ‘마은혁 미임명’ 최상목 직무유기 혐의 소환 조사
- 경찰, 대선 토론서 ‘성폭력 발언’ 이준석 무혐의 결론
- 1만2천년 만에 폭발한 에티오피아 화산…아프리카 대륙 분리 전조?
- 뜀박질에 추월당한 한강버스…“출근용이면 반차 써야”
- 특검 “윤석열 구속취소 왜 즉시항고 안 했나”…전직 대검 간부들에 질의
- [단독] 특검, 김건희 통화내역 압수수색…‘명품가방 수사’ 덮으려 검찰 인사?
- 법원행정처장, 김용현 변호인들 ‘법정모욕·명예훼손’ 고발
- “좀 손해 본 듯 살자” “연기에 완성은 없다”…‘연기 69년’ 이순재 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