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타임스터디' 파산에 유명인들도 '발칵'…미미미누 이어 딘딘도 사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터디 어플리케이션(앱) '파트타임스터디'가 파산하고 사용자들의 적립금이 동결된 가운데, 이 앱을 광고했던 유튜버 미미미누와 방송인 딘딘이 사과했다.
25일 딘딘은 "지난 24일 오후 7시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에서 처음 이 사건을 접했다"며 "현재 '파트타임스터디' 측과는 연락이 완전히 끊긴 상태"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스터디 어플리케이션(앱) '파트타임스터디'가 파산하고 사용자들의 적립금이 동결된 가운데, 이 앱을 광고했던 유튜버 미미미누와 방송인 딘딘이 사과했다.
![가수 딘딘 [사진=K-STAR]](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25/inews24/20251125182918079aqnt.jpg)
25일 딘딘은 "지난 24일 오후 7시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에서 처음 이 사건을 접했다"며 "현재 '파트타임스터디' 측과는 연락이 완전히 끊긴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피해자분들 대부분이 학생이거나 취업준비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마음이 무겁다"고 덧붙였다.
파트타임스터디는 앱 이용자들에게 최대 20만원의 보증금을 받은 뒤, 이용자들이 설정한 공부 시간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 상금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던 서비스다.
딘딘과 미미미누 등 유명인이 홍보에 참여한 바 있다.
현재 법원의 파산 절차에 따라 채권을 정리하고 있으며 보증금과 상금을 보유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채권자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산으로 인해 보증금과 상금 등의 적립금이 동결돼 사용자들의 피해가 큰 상태다.
딘딘은 "피해자 단톡방이 있다고 들었다"며 "아직 대처 방법을 찾지 못한 피해자분들은 단톡방에 참여하시고, 앱 내 채권 등록도 꼭 진행해달라"고 안내했다.
그는 "계속해서 업체 측과 연락을 시도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사과했다.
![유튜버 미미미누 [사진=미미미누 유튜브 캡처]](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25/inews24/20251125182919412vhtc.jpg)
앞서 구독자 189만명의 스터디 유튜버 미미미누 역시 파산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미미미누는 "작년 6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두 차례 광고를 논의함에 있어서 업체 대표님을 직접 대면하고 최대한 많은 자료들을 철저히 검수하며 진행해 왔다"며 "경영 악화에 대한 조짐을 파산 직전까지 내부 이사님들에게조차 숨겨왔으며, 나 또한 파산 당일에서야 급작스러운 메일 한 통을 받고 알게 됐다"고 해명했다.
또 업체 대표와 직원들에게 계속해서 연락을 시도했지만 끝내 닿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내가 받았던 광고비 전액과 추가적인 금액을 피해자분들에게 정식으로 전달해서 지금 이 순간에도 잠 못 이루고 마음고생을 하고 계실 분들이 앞으로 쉽지 않은 싸움을 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거품론 일축…젠슨 황 "대기업병 경계하라"[종합]
- 이통3사, 갤럭시 S25+ 지원금 '50만원'으로 인상..."연말 특수 노린다"
- "이 가격에?"…가성비 뷰티 '전성시대'
- 김병기 "李 대통령 귀국 후 '내란전담재판부' 처리"
- "집값 오르고 대출도 어려워"⋯서울 30대 무주택 '역대 최대'
- "쿠팡도 접는다"⋯자취 감추는 '정기배송'
- 올해 겨울…평년과 비슷한 기온, 내년 2월은 기온↑
- "나도 사랑해"…AI와 결혼한 여성, 웨딩드레스에 AR안경 쓰고
- AI·데이터 기업 IPO 줄줄이…기대감 속 과열 우려도 [AI브리핑]
- 태광산업, 5개월만에 자사주 EB 발행 철회…"자금조달 차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