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배우’ 故 이순재 별세, 연예계도 추모 물결···“많이 배웠습니다”[종합]

강신우 기자 2025. 11. 25. 10: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별세한 故 이순재.

현역 최고령 배우 고(故) 이순재의 별세 소식에 많은 연예인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25일 배우 정보석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선생님, 그동안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연기도, 삶도, 그리고 배우로서의 자세도 많이 배우고 느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하얀 장미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 2009년 MBC 시트콤 ‘지불 뚫고 하이킥’에서 고인과 코믹 연기 케미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보석은 “선생님의 한걸음 한걸음은 방송 연기의 시작이고 역사였다”며 “많은 것을 이루심에 축하드리고 아직 못하신 것을 두고 떠나심이 안타깝다”고 회상했다.

배정남 SNS 캡처.

같은날 배우 배정남은 “이순재 선생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너무나도 존경하는 선생님과 드라마를 함께할 수 있어서 제 인생 최고의 영광이었다”며 고인과의 기억을 떠올렸다.

김혜수 SNS 캡처.

고인과 드라마 ‘장희빈’ 등의 작품을 함께했던 배우 김혜수는 “평생동안 신세 많이 지고 도움 많이 받았다. 감사드린다”란 글과 함께 지난해 KBS 연기대상을 수상한 이순재의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글은 지난해 KBS 연기대상 무대에 올랐던 이순재의 수상 소감이기도 하다.

태연 SNS 캡처.

소녀시대 태연 역시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멤버 유리, 이순재와 함께 찍은 흑백 사진을 게재하며 기도하는 이모티콘으로 고인을 추모했다. 해당 사진은 과거 이순재가 무대에 올랐던 연극 ‘앙리 할아버지와 나’를 관람한 후 함께 찍은 사진이다.

이 밖에도 AOA 출신 민아, 배우 김용건·서예지 코미디언 김영철, 댄서 팝핀현준 등 많은 스타들이 고인을 추모하는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역시 이날 “국민배우 이순재 선생님의 별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고인을 추모했다.

한편, 유족들에 따르면 이순재는 25일 새벽 별세했다. 향년 91세.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7일, 장지는 이천 에덴낙원이다.

강신우 기자 ssinu42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