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에 전하는 '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인사'를 전한다.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12월 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인사(Panorama)'는 태연이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신곡이다.
태연은 지난 2007년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인사'를 전한다.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12월 1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인사(Panorama)'는 태연이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신곡이다. 이는 생동감 있는 피아노와 신시사이저, 강렬한 드럼 라인 위에 거칠게 몰아치는 기타 멜로디가 어우러진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지난 시간과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인사를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에 태연이 지금까지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것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또 다른 음악 세계를 함께 바라보게 해 더욱 의미가 깊다.

태연은 지난 2007년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했다. 그러다 2015년 10월 첫 솔로 앨범 '아이(I)'를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팀 활동과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위켄드(Weekend)', '투 엑스(To. X)', '사계' 등으로 줄곧 흥행을 이어왔다.
[사진제공 = SM엔터테인먼트]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원한 별이 지다…故 이순재의 발자취(종합)
- 코요태 신지 "결혼 상대 문원, 돈 보고 내게 접근? 오히려 잘 산다"
- ‘ELSE’ 세계 11개국 1위…차은우 솔로 앨범 글로벌 반응 집중
- 조정석, 첫 전국투어 부산서 시작…총 18곡 소화
- "이걸 행하는 난 어땠겠나"…이이경, '면치기 논란' 해명 재조명
- [단독] '25억' 운동장 헐고 명당에 호텔...고성군의 수상한 교환
- "이미지 좋았는데"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모친 ‘장어집’이 핵심? [앵커리포트]
- [단독] 노예처럼 대하고 신체포기각서까지...다른 직원 퇴직금 체불 정황도
- "정말 어렵다"던 이 대통령...'이혜훈 숙제' 결론은?
- 닷새째 강추위...다음 주까지 -10℃ 한파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