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 배우 이순재 前국회의원 별세
박자은 2025. 11. 25. 04:4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순재가 향년 91세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고인은 최근까지도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와 KBS 2TV 드라마에 출연했고 가천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석좌교수로도 활동했지만 건강 악화로 지난 10월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1934년 함경북도 출생인 고인은 서울대학교 철학과에 진학한 뒤 배우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데뷔작인 연극 '지평선 넘어'(1965)를 시작으로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동의보감', '보고 또 보고', '목욕탕집 남자들', '야인시대', '토지', '엄마가 뿔났다' 등에 출연했습니다.
1992년 14대 총선에 출마해 중랑갑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로는 민주자유당 부대변인과 한일의원연맹 간사 등을 맡았습니다.
고인은 또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해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았고, 여행 예능 '꽃보다 할배'에서도 특유의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 두터운 팬층을 얻었습니다.
박자은 기자 jadooly@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