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빌보드 재팬 2억 스트리밍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IVE)가 빌보드 재팬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재팬 최신 집계에 따르면 아이브의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가 스트리밍 누적 재생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에 이어 세 곡 모두 2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자체 히트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프터 라이크', 음악방송 14관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빌보드 재팬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재팬 최신 집계에 따르면 아이브의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가 스트리밍 누적 재생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에 이어 세 곡 모두 2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자체 히트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해외 성과도 두드러졌다. ‘애프터 라이크’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최고 20위, 17주 진입을 기록했으며,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최고 9위, 2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인기를 재확인했다.
아이브의 일본 활동 역시 눈에 띈다. 2022년 정식 데뷔 이후 첫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 앙코르 공연으로 도쿄돔 무대에 올랐고, 올해 4월에는 팬콘 투어 ‘아이브 스카우트 인 재팬(IVE SCOUT IN JAPAN)’을 통해 4개 도시, 11회 공연으로 약 10만 관객을 만나며 현지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7월 발표한 일본 세 번째 앨범 ‘비 올라잇(Be Alright)’으로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1위를 차지하며 ‘아이브 신드롬’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9월에는 일본 4대 록 페스티벌 중 하나인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ROCK IN JAPAN FESTIVAL 2025)’ 무대에 오르고 NHK ‘베뉴 101(Venue 101)’, TBS 예능 ‘그것을 Snow Man에게 시켜주세요 SP’ 등 굵직한 방송에 잇달아 출연하며 현지 인지도를 확장했다.
최근 아이브는 서울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의 막을 열고 아시아,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등 글로벌 투어에 나선다. 또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흘간 서울 KSPO DOME에서 ‘쇼 왓 아이 엠’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끝나지 않는 ‘AI 거품론’…코스피 조정 이어지나[주간증시전망]
- "개구리 다리의 맛은"…중국의 공습 하이디라오, 인기 심상찮네[먹어보고서]
- “‘일본행’ 결제음 쉴 새 없다”…1000만 관광객 찾는 곳은
- ‘시세 170억’ 린가드 사는 성수 최고급 펜트하우스는[누구집]
- 중국인 ‘대변 테러’, 벌써 4번째…이번엔 한라산서 포착
- “살려주세요”…계양산 실종 의심 여성, 알고보니 ‘무사 귀가’
- 이장우·조혜원 오늘 결혼…전현무 주례·기안84 사회 맡는다
- 어머니 목 조르던 강도에 상해 입힌 나나…정당방위 인정
- 이민우, 내년 3월 29일 결혼한다…'살림남'서 최초 공개
- "미친거 아니야?"…'신인감독 김연경' 분노 폭발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