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오스카상 후보 자격 35개 작품에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영화계 최고 권위의 오스카상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1일(현지시간) 제98회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총 35편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영화계 최고 권위의 오스카상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1일(현지시간) 제98회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총 35편의 명단을 공개했다.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케데헌은 지난 6월 미 뉴욕과 로스앤젤레스(LA), 샌프란시스코에서 극장 개봉을 소규모로 진행해 오스카 후보 자격 요건을 충족했다.
이번 오스카 시상식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케데헌 외에 디즈니 작품 ‘엘리오’와 ‘주토피아 2’,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과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등이 후보 자격을 얻었다.
넷플릭스는 2022년작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로 첫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을 배출한 바 있다.
제98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부문 공식 후보작은 내년 1월 22일 발표된다.
한편 AMPAS는 이날 국제장편영화 부문과 다큐멘터리 부문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명단도 함께 공개했다.
국제장편영화 부문에는 한국을 비롯해 86개 국가 또는 지역에서 각각 대표작을 냈다. 한국 작품으로는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가 출품됐다.
국제장편영화 및 다큐멘터리 부문 예비후보는 다음달 16일 발표된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내년 3월 15일 열릴 예정이다.
박정환 기자 pjh@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약고 옆에 1만 7천 가구 아파트?...인천시의회 “이전 사업 속도 내라”
- 양주 삼숭동 근린생활시설서 불…소방 진화 중
- 평택역 에스컬레이터서 ‘취객 비틀’…앞서가던 50대 여성과 함께 추락
- 인천 남인천우체국 및 서인천세무서 옆 139가구 복합개발
- 이준석 "부정선거 토론 5명 신청…황교안·민경욱 숨지 마라"
- 아내 어린이집 화장실에 ‘몰카’ 설치 40대 남편...피해교사 5명에 구속기로
- "국민의힘은 죽었다" 여의도에 울러퍼진 ‘한동훈’
- 이재명 대통령, “이번이 마지막 기회”...부동산 투기세력에 ‘최후통첩’
- 장동혁 “호텔 이어 호통경제학이냐…무책임한 호통”
- 백승아 "전두환이 민주화 주역?...국힘, 5·18 모독 유튜버 즉각 징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