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美'오징어 게임' 나온다..데이비드 핀처·케이트 블란쳇, 그리고 황동혁 감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개 이후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던 넷플릭스 글로벌 1위 작품인 '오징어 게임'의 미국판 시리즈가 제작된다.
21일(한국시간) 미국 현지 언론들은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오랫동안 작업해온 '오징어 게임 : 아메리카'가 몇 달 안에 제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현재 '오징어 게임'의 미국판은 영화, 텔레비전 산업 연합(FITA) 웹사이트에 등록된 상태다.
외신에 따르면 이 작품은 '오징어 게임'의 단순 미국판이 아니라, 스핀오프 버전이 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공개 이후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던 넷플릭스 글로벌 1위 작품인 '오징어 게임'의 미국판 시리즈가 제작된다.
21일(한국시간) 미국 현지 언론들은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오랫동안 작업해온 '오징어 게임 : 아메리카'가 몇 달 안에 제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현재 '오징어 게임'의 미국판은 영화, 텔레비전 산업 연합(FITA) 웹사이트에 등록된 상태다.
FITA 웹사이트에는 '오징어 게임 : 아메리카'와 관련한 내용이 업데이트 돼있다. 촬영 시작일은 2026년 2월 26일이며 촬영지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캘리포니아 등이다. 연출자로는 데이비드 핀처가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한 프로듀서로 원작자인 황동혁 감독과 제작사 퍼스트맨스튜디오의 김지연 대표가 등록돼 있다. 또 캐스팅으로는 '오징어 게임' 시즌3 말미 딱지맨으로 등장했던 케이트 블란쳇이 올라가 있어 시선을 끈다.
외신에 따르면 이 작품은 '오징어 게임'의 단순 미국판이 아니라, 스핀오프 버전이 될 예정이다. 미국만의 '오징어 게임'은 어떤 모습으로 다뤄질지도 관심이 이어진다. 현지 언론 콜라이더는 "내년 초 촬영이 시작된다면, 가장 유력한 공개 시기는 2028년 중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1과 시즌2가 공개됐던 크리스마스 무렵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황동혁 감독은 앞선 인터뷰 등에서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완전히 종료한 듯 선을 그었다. 미국판 스핀오프 제작에 대해서도 말을 아끼면서 "이번 시즌의 엔딩이 미국판과의 연결은 아니"라면서도 "데이비드 핀처를 워낙 좋아하기에 저에게 (제작)요청이 온다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다"고 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소연, 출산 한달만 위험했던 상황..."피가 수도꼭지 튼 것처럼 쏟아져…
- 성추문 후 노숙자 된 톱스타..“극심한 생활고로 떠돌이 생활 중”
- 미인 대회, 통통 체형 우승자 논란..조직위 “후원사 개입? 사실 아냐”
- “박미선 따라 삭발”…김흥국, 부은 얼굴 드러난 초췌 근황
- "3세 아이 집어던지고 임산부 폭행"…가정폭력 가스라이팅 남편에 서장훈 …
- 박나래가 직접 밝힌 전 남친 정체→전 매니저 반박 “경영학과? 오래전 자퇴” 주장
- 故 이재명 성우, '둘리' 고길동 아저씨와 눈물의 이별...오늘(15일) 1주기
- 손민수♥임라라, 쌍둥이 출산 후 대량 출혈..."살인사건 현장 같았다"
- 직장인 대통합 시킨 박나래?…'월급을 달라고 해야준다고? 그게 임금체불' 역풍 조짐[SC이슈]
- 김준호 약점 노렸나..박나래 전 매니저 또 폭로→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