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실, ‘헌법존중 TF’ 자문단 구성…내일(21일) 위촉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무총리실은 12·3 비상계엄 전후 공직자들의 가담 여부를 조사할 '헌법존중 정부혁신 TF'의 자문단이 내일(21일)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
TF 단장인 윤창렬 국무조정실장은 내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자문단은 총리실에 구성된 '총괄 TF'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총리실 역시 조사 대상에 포함돼 1팀은 부처별 TF 관리 총괄을, 2팀은 자체 조사를 맡게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무총리실은 12·3 비상계엄 전후 공직자들의 가담 여부를 조사할 ‘헌법존중 정부혁신 TF’의 자문단이 내일(21일)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
TF 단장인 윤창렬 국무조정실장은 내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자문단은 총리실에 구성된 ‘총괄 TF’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총리실 역시 조사 대상에 포함돼 1팀은 부처별 TF 관리 총괄을, 2팀은 자체 조사를 맡게 됩니다.
TF는 다음달 12일까지 ‘내란행위제보센터’도 운영할 방침입니다.
총리실 관계자는 “조사 대상을 확정한 뒤 징계 수위를 결정해 인사 요청까지 마무리하고, 내년 2월 13일 쯤 인사조치까지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서지영 기자 (sj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공수처, 지귀연 압수수색 영장 첫 집행…‘유흥주점 접대 의혹’ 수사 속도
- 해경, 항해사·조타수 긴급체포…“휴대전화 보다 여객선 좌초”
- 윤측 ‘술 공격’에 지귀연 “원하는 답 안 나온다고, 반복 질문 안 돼” [이런뉴스]
- 김용현 변호인 “이진관 이놈의 XX 죽었어” 판사 향해 욕설·막말 [지금뉴스]
- 尹 ‘검사 모드’ 맞서 단호해진 軍…‘내란 재판’ 생생한 현장 [뉴쑤다](7화)
- 아끼자고 보일러 ‘이 버튼’ 눌렀다가 오히려 난방비 폭탄 [이슈픽]
- 홍장원에 ‘메모한 국정원 보좌관’ 묻자 “아들 이름이 뭔지 물으면?” [지금뉴스]
- 부천 돌진사고 치료받던 20대, 장기기증하고 하늘나라로 [이런뉴스]
- 순식간에 뒤덮인 화산재…인도네시아 최고봉 스메루산 대폭발 [지금뉴스]
- 끝나지 않은 ‘유림이 사망’ 사건…나머지 간호사들도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