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니 좌파 정상들만 있어서‥" 동문서답하다 '황당 답변' [현장영상]
디지털뉴스제작팀 2025. 11. 20. 11:13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 2025년 11월 19일
[특검 측] "피고인 총리에게 당시 증인이, 계엄 선포 직후의 얘기입니다. 피고인에게 내가 가야 하는 행사를 총리님이 '당분간' 가주셔야겠다라고 말한 사실 있습니까?"
[윤석열/전 대통령] "이것도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이진관/재판장] "네 다음 질문하시죠."
[윤석열/전 대통령] "국내 행사를 말하는 겁니까? 뭐 외교 국제 행사를 말하는 겁니까? 행사라는 게."
[특검 측] "증인이 그냥 그렇게 말씀을 안 하시고 행사라고 표현했습니다."
[윤석열/전 대통령] "제가 그러면 참고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거는 제가 그 요 계엄 직전에 11월에 남미 페루하고 저 브라질에서 APEC과 G20 다자 회의를 갔었는데요. 가서 보니까 전부 뭐 조금 사는 나라는 뭘 원조해 달라는 둥 뭐 이런 얘기 소위 말해서 좀 포퓰리즘적인 좌파 정부 정상들을 대거 초청을 해놨습니다. 원래 멤버도 아닌데. 그래서 제가 요다음 해에는 좀 힘드시더라도 총리님 보고 이런 데를 좀 가시라 하고 나는 좀 중요한 외교에 집중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그런 말을 했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5/society/article/6777385_36718.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M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휴대전화 딴짓 '쾅'‥항해사·조타수 긴급체포
- 김 총리, 론스타 승소 두고 "한동훈 만나면 취소신청 잘하셨다 말할 것"
- '법정 소란' 김용현 변호인단, 서울구치소 측 수용 거부로 석방
- "여론조사 꽃 철수 지시했어" 尹 답하자 이진관 즉각‥ [현장영상]
- '김건희 바쉐론 시계 선물' 로봇개 사업가 서성빈, 특검 조사 출석
- '패스트트랙 충돌'‥나경원·황교안 등 1심 선고
- "혼자 있으니 할 일도 없고‥", '왜 전화?' 尹 반전 답변 [현장영상]
- 이준석 "윤어게인은 이미 '등급 외 판정'‥이재명 싫다고 대체재 안돼"
- 김건희 재판 '110초' 중계‥머리 풀고 들것 기대
- 전직 인권위원장 등 "안창호·김용원 사퇴하라"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