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니 좌파 정상들만 있어서‥" 동문서답하다 '황당 답변' [현장영상]

디지털뉴스제작팀 2025. 11. 20. 11:1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 2025년 11월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 한덕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 특검, '일시적 계엄' 尹 주장 반박 위해 질문

[특검 측] "피고인 총리에게 당시 증인이, 계엄 선포 직후의 얘기입니다. 피고인에게 내가 가야 하는 행사를 총리님이 '당분간' 가주셔야겠다라고 말한 사실 있습니까?"

[윤석열/전 대통령] "이것도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이진관/재판장] "네 다음 질문하시죠."

[윤석열/전 대통령] "국내 행사를 말하는 겁니까? 뭐 외교 국제 행사를 말하는 겁니까? 행사라는 게."

[특검 측] "증인이 그냥 그렇게 말씀을 안 하시고 행사라고 표현했습니다."

[윤석열/전 대통령] "제가 그러면 참고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거는 제가 그 요 계엄 직전에 11월에 남미 페루하고 저 브라질에서 APEC과 G20 다자 회의를 갔었는데요. 가서 보니까 전부 뭐 조금 사는 나라는 뭘 원조해 달라는 둥 뭐 이런 얘기 소위 말해서 좀 포퓰리즘적인 좌파 정부 정상들을 대거 초청을 해놨습니다. 원래 멤버도 아닌데. 그래서 제가 요다음 해에는 좀 힘드시더라도 총리님 보고 이런 데를 좀 가시라 하고 나는 좀 중요한 외교에 집중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그런 말을 했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5/society/article/6777385_36718.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